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모바일웹 포토뷰어, 갤러리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기존 '이미지 슬라이드 쇼'로 제공되었던 모바일 전용 플러그인이 '포토뷰어'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리고'갤러리'도 이미지만 쉽게 모아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시원시원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포토뷰어와 갤러리를 만나 보세요.



1. 포토뷰어 개선



글 보기 화면에서 이미지를 누르면 포토뷰어가 레이어로 뜹니다. 좌우로 플리킹하면서 이미지를 감상해 보세요.


포토뷰어에서 바로 댓글을 달거나 해당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링크를 통해 들어온 방문자는 포토뷰어가 띄워진 상태로 보이게 됩니다.


뷰어에서 이미지를 한번 더 누르면 부가정보는 사라지고 시원시원하게 이미지만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관리 화면 > 플러그인 > 포토뷰어에서 글 제목과 EXIF 정보를 안보이게끔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갤러리 개선




이미지만 쉽게 모아볼 수 있도록 갤러리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갤러리는 세로모드와 가로모드에 따라 배열이 변경됩니다.


갤러리에서 특정 이미지를 선택하면 포토뷰어가 뜨며, 뷰어 내에서 좌우 플리킹 또는 버튼 이동으로 블로그에 첨부된 모든 이미지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갤러리는 댓글달기는 가능하지만, 공유하기는 본문에서 띄운 포토뷰어에서만 지원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 모바일 플러그인에서 포토뷰어를 사용중지로 변경하셨더라도 갤러리에서는 뷰어 기능이 제공됩니다.

※ 등록된 이미지가 많거나 대용량 이미지가 첨부된 블로그에서는 가로↔세로모드 변환, 뷰어 내에서 플리킹할 때, 다소 속도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계속 개선할 예정입니다.


항상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