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구글/네이버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오픈 및 일부 플러그인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 새로운 플러그인 추가 및 종료와 관련해 안내 드립니다. 


새로 추가된 플러그인은 블로그에 대한 깊이있는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들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입니다. 유명한 서비스들이지만, 기존에는 스킨에 직접 관련 코드를 삽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플러그인 형태로 만들어 각각의 ID만 입력하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으니 기존에 쓰시던 분도 새롭게 적용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적용하기


플러그인 페이지의 '관리 및 통계'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찾아 가입 및 사이트 등록 후 본인이 부여받은 추적 ID를 입력한 후 설정하면 됩니다. 이후 자세한 통계는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후 사이트 추적 ID를 발급받아 복사하기




2. 블로그 관리의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선택 후 추적 ID 붙여넣고 저장




네이버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적용하기


플러그인 페이지의 '관리 및 통계'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찾아 가입 및 사이트 등록 후 본인이 부여받은 사이트  ID를 입력한 후 설정하면 됩니다. 이후 자세한 통계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네이버 애널리틱스 가입 후 사이트 ID를 발급받아 복사하기



2. 블로그 관리의 플러그인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선택 후 사이트 ID 붙여넣고 저장



구글/네이버 애널리틱스 플러그인 FAQ

Q. 기존에 스킨에 HTML로 코드를 적용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허수 데이터 집계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플러그인 사용 시 스킨에 직접 입력했던 구글/네이버 애널리틱스 관련 코드는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구글/네이버 애널리틱스의 통계 내역이 다른데요?

A. 세부적인 통계를 집계하는 기준은 각 서비스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같은 시기의 통계도 서비스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집계된 통계에 대해 궁금한 점은 각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플러그인 종료 안내(10/08)


그동안 외부 제휴 등을 통해 제공해왔지만, 현재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거나 사용이 미미한 일부 플러그인을 10/08일자로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이점 티스토리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며 추후 새롭고 유용한플러그인으로 다시 인사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종료 대상 플러그인
아래의 플러그인은 종료 후 블로그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뉴스헤드라인의 경우 플러그인은 종료되지만, 스크립트를 블로그에 적용하시면 계속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포딕스 팟캐스트 위젯
- ViaBook
- Daum 북로거 배지
- 소원성취 배지
- 뉴스헤드라인(모바일용) 사용 안내 보러 가기  



더 편리한 서비스, 더 안정적인 티스토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