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스킨 (Skin)

4월 스킨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4월 스킨 업데이트 소식 전해드립니다.

신규 스킨 Magazine

매거진 스타일의 홈 꾸미기가 가능한 스킨입니다. 6가지 커버 아이템을 지원하며, 하단 푸터 영역에 자유로운 외부 링크 및 SNS 아이콘 노출이 가능합니다. 

상단과 하단에 로고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으며, 스킨 곳곳에 사용되는 포인트 컬러는 레드/블랙/블루입니다.

 

PC 본문에서는 우측 날개를 활용, 인기글과 최신 글을 함께 노출해 블로그 내의 콘텐츠 추가 소비를 원활하게 했습니다.

 

<데모 블로그>

 

Las Vegas

인생 최고의 여행, 라스베이거스

skin-demo-f94f4.tistory.com

기존 스킨 업데이트

앞서 공개한 스킨 4종(Poster, Letter, Whatever, Portfolio)에 대한 마이너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글꼴과 이미지 크기, 스킨 요소들 사이의 간격 조절, 댓글 영역 모바일대응, 플러그인 호환성 등을 개선했습니다.


별도의 HTML 수정을 하지 않은 경우엔 업데이트가 자동 반영됩니다. HTML 편집을 하셨다면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 선택]에서 Poster, Letter, Whatever, Portfolio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업데이트된 스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킨 제작자용 업데이트 소식

1. 인기 글 반복 출력 지원 및 날짜 표시 추가

‘최신 글’  반복 출력 외에 ‘인기 글' 반복 출력 치환자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최신 글/인기 글' 내에서 날짜 표시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가이드 바로가기)

2. 날짜 표시: 기본형 / simple형 

아래 4개 경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날짜 심플형' 치환자를 추가했습니다.  


커버 아이템, 글, 공지사항, 최신 글 및 인기글 리스트

 

예: 커버 아이템의 경우
[##_cover_item_date] : 적용 시 발행 날짜와 시간이 노출 (yyyy.mm.dd HH:MM)
[##_cover_item_simple_date] : 발행날짜만 노출 (yyyy.mm.dd)

 

가이드: 커버 아이템 /  / 최근 글 & 인기글

 

3. 블로그 내 페이지별 body-id

홈 화면, 카테고리 글 리스트 화면, 방명록 등 다양한 경우에 대한 body-id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가이드 바로가기)

 

4. '이전 글' '다음 글'에 제목, 이미지 등 정보 추가 지원

url만 지원했던 이전 상태에서 ‘제목'과 ‘대표 이미지'를 지원하는 것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가이드 바로가기)

 

5. 글 그룹 치환자에서 대표 이미지, 댓글 카운트 지원

댓글 카운트를 인덱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가이드 바로가기)

 

6. 스킨 옵션 그룹화

스킨 편집기 내부 요소인 ‘스킨 옵션'의 항목을 그룹화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룹화가 적용되지 않은 경우는 현재와 동일하게 ‘스킨옵션' 내에 모든 항목이 포함됩니다. (가이드 바로가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