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앱 가이드] 자주 묻는 질문(FAQ)

Q1. 블로그 생성은 어떻게 하나요?

이번 앱은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가입을 포함한 신규 회원의 사용을 위한 기능은 차후 업데이트로 제공됩니다.

Q2. 블로그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2개 이상의 블로그를 소유하고 계시거나 팀블로그에 참여하고 계시다면, 앱에서 현재 활성화중인 블로그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내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해 글로벌 설정 화면에서 선택하시거나, 4번째 탭을 길게 눌러 블로그 퀵 전환 화면을 통해 활성화 블로그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Q3. 홈 탭의 인기글과 블로그 통계의 인기글은 무슨 차이인가요?

홈 탭 내의 인기글은 오늘을 포함한 최근 7일에 대하여 방문수 상위 20개의 글을 목록으로 제공합니다.

 

반면 블로그 통계 내의 인기글은, 해당 블로그 통계에서 조회중인 기간(특정 일, 특정 주, 특정 월)에 해당하는 방문수 상위 20개의 글을 목록으로 제공합니다.

Q4. 홈 탭의 유입 키워드와 블로그 통계, 글 통계의 유입 키워드는 무슨 차이인가요?

홈 탭 상단의 유입 키워드는 오늘은 포함한 최근 7일에 대하여 블로그 전체 페이지의 유입 키워드 상위 20건을 제공합니다.

반면 블로그 통계에선 해당 블로그 통계에서 조회중인 기간 (특정 일, 특정 주, 특정 월)에 해당하는 유입 키워드 상위 20건을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글 통계의 경우, 일괄적으로 최근 90일에 대하여 유입 키워드 상위 20건을 검색엔진별 유입량 정보와 함께 제공합니다.

Q5. 유입 경로 목록에는 왜 카카오톡이 없나요?

티스토리 통계의 유입 경로는 웹페이지 유입 정보 중 레퍼러 url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카카오톡 등 url을 정의할 수 없는 레퍼러의 경우, 방문수 및 유입 서비스로는 포함되지만 정확한 유입 로그 url로는 집계되지 않습니다.

Q6. 기존 앱에서 작성하여 저장해 두었던 임시 저장글을 신규 앱에서 불러올 수 있나요?

기존 iOS 및 안드로이드 앱에서 작성한 임시 저장 글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기존 앱 내 임시 저장 글의 보존이 필요할 경우, 기존 앱 내에서의 작성 완료 및 발행을 권장합니다. 부득이하게 발행을 하지 못할 경우 기타 문서 백업용 애플리케이션(메모장, 워드프로세서, Html 에디터 등)을 활용하여 미리 저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7. 티스토리 앱 2.0에서 글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구 버전 PC 에디터,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 및 iOS 앱 에디터에서 작성한 글은 티스토리 앱 2.0에서 수정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원활한 글쓰기 경험을 위하여, 2019년 3월 이후 쓰이는 현재 버전의 PC 에디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Q8. 기존 앱을 계속 사용할 수는 없나요?

신규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기존 앱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티스토리 운영자 및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블로그 관리 및 글쓰기, 탐색 기능은 신규 앱에서 풍부하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신규 앱의 릴리즈 시점부터 댓글 및 방명록 등 각종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나와 이웃 블로그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다면 신규 앱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그 외 다른 질문을 남겨주시면 공통된 내용을 모아 FAQ를 계속 보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