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안내] 임시저장과 자동저장이 새로워졌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사전안내에서 알려드린 바와 같이 (바로가기), PC 에디터의 임시저장과 자동저장이 21일 오후 개편되었습니다.

임시저장하기

작성 중인 글의 임시저장이 필요하신 경우, PC 에디터 오른쪽 아래의 '임시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 옆의 숫자가 증가하는 것을 통해 새로운 임시저장 글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임시저장의 상세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임시저장 글 100개까지 생성
  • 1개 임시저장 글의 보관 기간은 최대 90일

보관함 열어 임시저장 글 불러오기

새 글 쓰기 에디터에서 '임시저장' 버튼의 오른쪽 숫자 영역을 클릭해주세요. 임시저장 글 보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임시저장 글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을 에디터에 불러오게 됩니다.

불러온 임시저장 글을 수정하는 중에도 '임시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을 업데이트하여 임시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저장

작성 중이신 내용을 30초에 한 번씩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자동저장 발생시, PC에디터 하단에 '자동 저장 완료'라는 문구가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기치 않게 브라우저가 종료되는 등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새 글 쓰기 에디터를 다시 실행하시면 자동저장되었던 글을 불러와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저장된 내용은 최대 30일간 보관됩니다.

모바일 임시저장

PC 임시저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임시저장이 6월 11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래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안내] 티스토리 앱 임시저장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PC에디터 임시저장 개편에 이어, 티스토리 앱 에디터에도 임시저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임시저장하기 작성 중인 글의 임시저장이 필요하신 경우, 모바일 앱

notice.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