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카테고리 관리 방법 안내

비슷한 주제의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티스토리는 카테고리를 제공하는데요. 티스토리의 카테고리는 상위와 하위로 나뉜 2단 구조로 다양하게 설정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의 콘텐츠 > 카테고리 관리로 이동한 후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하거나, 기존에 생성한 카테고리를 수정 혹은 삭제하여 관리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신 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추가하기

1) 카테고리 목록 하단의 '+ 카테고리 추가'를 클릭한 후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해 상위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상위 카테고리에 하위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싶다면 상위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되는 '추가'를 클릭한 후 생성할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수정하기

카테고리 이름을 수정하려면 기존의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되는 '수정'을 클릭한 후 바꾸고 싶은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순서 변경하기

1) 카테고리는 상위/하위 구분없이 변경하실 수 있으며 홀더에 마우스 클릭 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위치로 옮기시면 됩니다.

2) 드래그 앤 드롭으로 상위와 하위 위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삭제하기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표시되는 '삭제'를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위 카테고리가 있거나 글이 들어있는 카테고리는 삭제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