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Tistory 가 작게 출발하는 이유

어제 밤 9시에 초대권 발송을 시작으로 하여 Tistory.com 비공개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변화내역은 이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구요.  굉장히 많은 분들이 원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일단은 작게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유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왜 처음부터 많은 사용자를 받을 수 없습니까 ?

현재 tattertools.com 을 통해서 배포되고 있는 배포본과 tistory.com 은 하부구조가 완전히 다릅니다.  개인 및 소규모 용도를 위해서 사용되는 것과 몇십만명의 동시접속을 감내해야 하는 대형시스템은 그 구조가 다를 수 밖에 없겠지요.   이를 위해서 하부구조를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 중, 일부 적용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하여, 현재 Tatter&Friends 와 함께 지속적으로 작업중에 있습니다.  작업들이 완료되어 나감과 동시에 더 많은 테스터분들을 모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댓글로 초대장을 요청하시고 계십니다만, 아직 1000 명단위의 테스트도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tistory.com 을 진척시킬 것입니다. 저희에게 도움주실 분이 계시다면, 태터&프렌즈 포럼에 참여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진척되는 내역은 포럼을 통해서 모두 보고될 것이기에 언제쯤 사용자수가 늘어나겠구나라는 걸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모든 실험지표들이 안정권을 보이면 바로바로 여러분들은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

우리 모두의 태터툴즈 !! 를 위하여..
감사합니다.

05/27 12:20 초대기능 정상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