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업데이트 공지

안녕하세요. Tistory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달라진 기능의 면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독립도메인
지금까지 여러분은 http://아이디.tistory.com와 같은 형식의 인터넷 주소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여러분의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도메인은 블로그에 대한 첫번째 얼굴입니다. 도메인을 통해 여러분을 표현해보세요. 독립도메인의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커맨드입력창에서 nslookup 자신의도메인.tistory.com 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자신의 tistory 블로그의 IP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 현재는 대부분의 블로그가 211.172.252.15 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 본인의 도메인네임 등록기관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도메인이름의 IP를 위의 주소로 등록하여 주시고, [환경설정]->[블로그환경을관리합니다] 의 2차도메인 입력란에 본인의 도메인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tistory.com 에서 도메인등록대행을 하고 있지 않기에 불편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점에 양해를 부탁드리며, 추후 초보자를 위한 손쉬운 2차도메인 연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에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rukxer님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rukxer님!! )

2. 스킨편집
스킨편집기능은 스킨을 수정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 스킨을 업로드 하거나,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지금 태터툴즈를 방문해 보세요. 생활 블로거들이 만든 수많은 스킨들 가득합니다.

스킨편집 기능 사용법 :  http://manual.tistory.com/696
태터툴즈 스킨 다운로드 : http://tattertools.com/ko/bbs/zboard.php?id=skin

3. 이올린 안티스팸 서비스
이올린 안티스팸 서비스를 통해 스팸없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팸 코멘트, 스팸 트랙백이 달리면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면 됩니다. 이제 더 이상 스팸 지우는 고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관리자 → 환경설정 → 플러그인을 관리합니다'로 이동합니다.
2. 플러그인 중 'EAS-Eolin Antispam Service' 을 사용중으로 변경합니다.
3. 안티스팸 서비스가 동작하면서 스팸을 차단합니다.


4. 플러그인 추가
많은 분이 요청하신 JustKidding님의 무지개 링크와 Gofeel님의 풋노트(footnote)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을 허락해주신 JustKidding님과 Gofeel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유용하고 참신한 플러그인을 발굴하고 제공하겠습니다.

5. 초대장
새로운 기능에 대한 안정성을 검토한 뒤 초대장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저희도 초대장을 더 많이 드리고 싶습니다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조치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질문사항은 http://report.tistory.com/  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