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태터툴즈 스킨제작 레퍼런스 공개


태터툴즈 스킨 공모전에 많은 분이 스킨을 응모해주셨고, 이를 통해서 다시 한번 태터툴즈를 자유롭게 꾸미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바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여러분의 소망과 함께, 태터툴즈를 처음 접한 분들이 스킨을 만드시는 데 겪는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태터툴즈 스킨제작 레퍼런스를 작성, 공개했습니다.

태터툴즈 스킨을 만드는 법을 단계별로 설명했으며, "용도에 따라 블로그 스킨을 디자인하는 노하우"에 대한 안내, 스킨의 구조를 짜고 토대를 구축하는 법, 태터툴즈 치환자 목록과 기본 정의 스타일시트, 스킨 정보 index.xml 설정법에 대한 설명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스킨 제작을 마치고 오류 항목등을 검토해볼 수 있는 디자이너용 스킨 체크리스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태터툴즈 스킨제작 레퍼런스가 스킨 제작시 하나의 가이드로써 스킨 제작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빕니다. 태터툴즈를 빛내줄 멋진 스킨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스킨제작 레퍼런스는 10월말 공개 예정인 태터툴즈 1.1 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재 태터툴즈 1.1 정식 후보판을 통해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편집하는 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매뉴얼의 "선택한 스킨을 편집해 보겠습니다."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