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티스토리 버그 리포팅 받습니다

1. 버그 리포트 전 티스토리 FAQ를 살펴보는 센스!
2. 기존의 회원들이 남긴 버그인지 확인해 주세요.

티스토리 오픈 베타 이후 여러가지 버그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매우 심각한 버그도 보고되었고 그외 자잘한 버그들도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시는 회원님들 입장에서는 둘다 같은 등급의 버그이므로 사실상 구분의 의미는 없고 구분할 필요도 없습니다.

버그 모니터링은 꾸준히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니터링 과정 중 저희가 파악하지 못한 누락된 문제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문제점들은 다음과 같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둘 중 하나 어느 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1. 본 포스팅 아래에 댓글로 문제점을 적어주시거나 트랙백, 링크를 남겨주세요
개인적인 내용(본인의 아기 때 누드사진 등이 노출되었다든지..)이 적혀있는 것이라면 비밀댓글로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2. '티스토리버그' 라는 태그로 버그 내용을 적으신 포스트를 달아서 발행 옵션을 체크해서 글을 올려주세요. 올리신 글을 본 글에 트랙백 걸어주셔도 좋습니다~
3. 버그를 올려주실 때 스크린캡처가 가능하시다면 캡처를 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4. 어떤 상태로 했을 때 버그가 발생했는지 순서를 정리해주시면 저희가 버그재현을 할 때 신속하게 상황을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렇게 했더니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 라는 식으로만 명시해주셔도 좋겠습니다. (매우매우 감사.. T.T)


현재 회원님들이 얘기해주시고 있는 버그와 문제점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개발팀에 버그들을 전달하고 수정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회원님들이 지적해주신 버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관계로 양이 많아서 살짝~ 접었습니다. :)


아래 버그는 해결이 되었거나 시스템 적용 전인 상태입니다
.


회원님들이 말씀해주시는 내용 이외에도 저희 티스토리 운영팀과 개발팀이 내부적으로 벌레잡이 및 기능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 오해를 하실까봐 덧붙여 말씀을 드리면 위 내용을 요청드리는 것은 오픈 베타가 '베타'이니까 사용자들이 버그 리포트를 해라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저희가 회원님들이 현재 겪고 계신 문제점들을 보다 더 신속하게 파악하고 처리를 하기 위함입니다. 올려주신 버그 외에도 티스토리 내부에서도 계속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올려주신 내용 중 해결되는 것은 계속 해결됨으로 표시해 나가겠습니다. 이 공지는 앞으로도 다른 공지가 나가더라도 제일 상단에서 계속 표시가 될 것입니다.

회원님들이 사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이나 개선사항들을 전달해주세요. '티스토리버그'라는 태그와 제목이 티스토리 메인에 장식을 하게 되는 리스크가 발생하더라도 회원님들이 지적하시는 문제점이기에 충분히 감당하고 당연히 그렇게 해야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힘쓰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입장에서 바라본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임에 틀림없지만 티스토리는 그 흉내를 내는 한이 있더라도 회원님들의 심정으로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운영팀
안규성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