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소식/이벤트 안내

태터데스크 베타 - 5월 4일 2차 업데이트

베타테스터 여러분의 문의사항과 개선사항들을 모두 감사하게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타테스터 여러분들이 지적해주신 내용 중 현재까지 수정/반영하고 있는
내용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수정되어 개선/반영된 내용들입니다.

UPDATE  2007.05.04 - 2차

현재 버그 수정과 기능 개선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관계로 변경된 부분을 제대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배치된 아이템을 태터데스크 설정하기 > 디자인 선택 > 초기화 를 통해 태터데스크 자체를 초기화하고 새롭게 아이템을 배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모든 아이템 삭제 기능 추가
아이템 배치창에서 기존에 배치된 아이템 모두를 한꺼번에 삭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롭게

* 새로운 글이 작성될 경우 태터데스크 최신글 아이템에 바로 적용
기존에는 새로운 글이 작성되어도 일정 시간 (플러그인 설정에서의 캐슁타임) 이후에 태터데스크의 최신글 목록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새로운 글이 작성될 경우에 새롭게 태터데스크 화면을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최신글 섬네일에서 이미지 사이즈를 잘못 가져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설정창 디자인 수정, 템플릿 디자인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아이템 위치변경시 애니메이션 효과가 제대로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UPDATE 2007.05.04 - 1차

* 속도개선
태터데스크의 비효율적인 부분을 개선하였으며 속도 향상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추가적인 작업으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시점에서의 속도를 개선하고 있으며 실재 태터데스크 동작 시 무겁게 움직이는 함수에 대해 효율적으로 변경/개선했습니다.

* 하위 카테고리 추가
베타테스터 여러분들이 요청하신 내용 중 제일 요청빈도가 높고 회원님들의 태터데스크 화면처리에서도 바르게 처리해야할 문제로 여겨져 빠르게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아이템 추가에서 카테고리를 지정하면 그에 해당하는 하위카테고리 정보까지 가져오도록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 자바스크립트 실행 옵션처리
과도하게 호출되어 태터데스크 적용 시 부하를 일으키는 자바스크립트를 제거하고 사용을 원하는 경우를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기본설정값은 모든 효과 꺼짐입니다.
아울러 관리자 패널의 Drag&Drop 제거 , 배치 항목의 이동 시 효과 처리부분에 대해 on/off 기능이 추가로 반영되었습니다.

 * UI 개선
 아이템을 배치한 후 실재 블로그 화면에 적용할 때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적용하기 등의 버튼을 사용자들이 접근하기 용이한 위치로 이동 배치하였습니다.

* 렌더딩 작동 문제 보정 처리
IE에서 일부 CSS 렌더링이 불안정하게 작동하는 부분이 발견되어 해당 렌더링 로직을 보정하였습니다.

* 다단 레이아웃이 깨지는 문제
특정 스킨에서 다단 항목을 적용 시 스킨 레이아웃이 깨지는 문제를 보완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는 여타 서비스와 달리 스킨을 시스템에서 한정하여 제공하는 구조가 아닌 회원님들이 원하는 형태로 자유도를 보장하는 구조입니다. 자유도를 보장한다는 것은 서비스에서 바라보기에는 시스템적으로 각 개별 스킨마다 제어 및 지원이 어려운 구조입니다. 태터데스크는 그런 자유도를 유지한 상태에서도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update 2005.05.03

* 플러그인 활성화시 "태터데스크를 사용합니다"로 기본 설정 변경
태터데스크를 활성화시키더라도 플러그인 설정에서 "태터데스크를 사용합니다"로 변경하지 않으면 블로그 에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사용자가 태터데스크를 배치하는 동안에는 방문자에게 배치하고 있는 동안의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모든 배치가 끝난 이후에 방문자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기존 플러그인 동작 경험과 다른 것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것 같아 "플러그인 활성화시 태터데스크를 사용합니다"를 기본값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치하는 동안에 방문자들에게 기존의 블로그 형태대로 태터데스크를 보여주고 싶으신 경우, 플러그인 설정의 태터데스크 사용 설정 부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원치않던 데이터 초기화 및 변경
데이터를 가져오는 시점에서 데이터 검증 부분을 강화하였습니다. 검증과정을 통해 타 블로그의 데이터가 일부 보였던 문제 역시 수정처리되었습니다.

* 블로그 로고 이미지 경로 문제 수정
이미지 경로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했습니다.

* 앨범형 목록이 크기에 따라 가변으로 단수가 조절되지 않고 3단으로 고정되던 문제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디자인 수정이 있었습니다. 현재 수정 과정이후 부가적인 문제가 발생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아이템 순서 변경 시 효과 설정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아이템 순서 변경시의 애니메이션 효과에 의해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반응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어 아이템 배치 화면에서 해당 효과를 사용/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여러 사항에 대한 수정 작업이 진행 중이며 빠른 시간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UPDATE 2007.05.04

* 태터데스크와 기존화면을 동시에 보여줄 때 발생하는 문제
태터데스크와 기존의 메인화면을 동시에 보여주기를 선택 했을 경우 모든 글 관련페이지에서 태터데스크의 내용이 나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현재 보고받고 수정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태터데스크 html 태그 보정
태터데스크 html 태그 처리 부분에서 일부 디자인이나 자바스크립트에 대해서 오작동의 위험을 안고 있는 요소가 있음을 확인하고 관련내용에 대해서 패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update 2005.05.03

* IE6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지는 문제
IE6에서 아이템을 추가할 때 스크롤바가 사라지는 문제가 보고되어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한 수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아이템 배치 방법 개선
현재 아이템 배치는 추가가능한 아이템 목록에서 배치를 원하는 아이템을 체크하고 "아이템 배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드래그앤드롭 방식 등의 지원은 속도 개선이 이루어진 후에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첫페이지가 아닌 별도의 페이지에서 태터데스크 보여주기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방문되는 페이지는 개별 포스트와 블로그 첫페이지입니다. 태터데스크가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가장 활성화될 수 있는 블로그 첫페이지에서 먼저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태터데스크의 활용 추이를 보면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태터데스크에 기발한 창의력을 불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기존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상세한 설정을 추가하고, 내 블로그 포스트에서 불러오는 아이템 이외의 새로운 아이템을 점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많은 의견에 감사 드리며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태터데스크의 활용과 가능성을 실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