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2차 블로그 주소 주의사항을 확인하세요

자신의 도메인으로 2차 블로그 주소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회원분들 중 사용방법이 익숙하지 않은 관계로 잘못된 방법으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의 설정 내용을 꼭 확인하고 티스토리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차 블로그 주소 설정은 도메인 포워딩이 아닌 DNS 설정을 통해 하셔야 합니다.
외부 DNS 서비스나 도메인 등록업체에서 도메인 설정과 관련하여 지원되는 서비스는 크게 포워딩과 DNS 설정 두가지 입니다. 그 중 티스토리 2차 블로그 주소 설정은 DNS 설정을 이용하여 처리합니다.

포워딩 서비스는 회원님이 보유한 도메인을 입력했을 때 단순히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회원님블로그아이디.tistory.com)로 이동만 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포워딩 서비스 설정으로는 회원님의 도메인과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는 전혀 정보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도메인 설정 회원분들 중 아래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은 포워딩 서비스로 쓰는 것이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AnyBGM 배경음악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2. 발행 옵션을 눌러 글을 공개해도 티스토리 메인이나 이올린에 글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3. 외부에서 본인의 블로그 RSS를 가져가서 구독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4. 댓글 알리미가 정상동작하지 않습니다
  5. BlogAPI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포워딩 서비스는 업체에 따라 웹포워딩이나 도메인포워딩 등의 이름으로 제공되는데요, 만약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2차 블로그 주소를 연결하셨다면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셔서 DNS 연결 서비스로 변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외부 서비스의 DNS 설정에 대해 티스토리 회원분들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DNS 설정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정보 올려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DNSEver : http://rukxer.net/2460179 - rukxer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