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서비스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접속이 불안정한 관계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을 비롯하여 최근 티스토리가 느려졌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운영자 입장에서도 여러분의 불편하신 부분에 있어 최대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작업들을 한꺼번에 하기 힘들어 여러 단계로 나누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겠지만, 아래와 같은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지속적인 서버 추가

    티스토리가 최근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고 있으셔서, 급격한 성장을 해와 생각지도 못한 트래픽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에따라 7월 말 4대의 서버를 추가하였으며, 현재 트래픽의 성장에 맞추어 8월 이내에 5대를 추가 증설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구서버도 새로운 최신형 서버로 교체 작업도 진행 예정입니다.)

  • 이미지 서버 교체 작업 진행

    티스토리에서 페이지가 늦게 열리거나 하는 부분이 이미지 서버와의 접속 속도와도 관계가 있음을 파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운영 이미지들을 불러오는 작업에 있어 속도 개선을 위한 교체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해당 작업은 이주 내에 완료를 목표로 열심히 작업중이십니다.


간헐적인 접속 불안정으로 인하여 불편함을 느끼셨을 고객님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속도 및 안정적인 접속 문제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조금 더 빨리,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위와 같이 여러 작업 이외에도 안정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작업들이 빠른 시일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이 시각 모든 분들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사오니, 회원 여러분들의 넓은 이해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TISTORY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