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예고] 티스토리 포럼 신설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TISORY가 정식오픈을 맞아 회원님들의 더욱 잘 듣기 위하여 '티스토리 사용자 커뮤니티'인 티스토리 포럼을 신설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버그신고와 서비스 제안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팁들을 전달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티스토리 포럼이라는 새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식오픈과 함께 시작되는 티스토리 포럼은 아래와 같은 포럼 주제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새로 시작하는 티스토리 포럼이 어떤 내용으로 시작할지 먼저 알아보세요!

☞ 티스토리 연구소
블로거 토론 : 티스토리 블로거와 나누고 싶은 다양한 주제를 지정하여 토론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 스킨 : 자신이 직접 제작한 플러그인& 스킨을 소개 해 주세요(제작자 지원도!)
위젯 & 뱃지 : 티스토리에서 사용되었으면하는 위젯& 뱃지를 소개해주세요!
블로그 수익모델: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는 노하우나 정보를 공유해주세요!

티스토리 라운지
블로거 추천 릴레이 :소개 하고 싶은 티스토리 블로거를 추천 해 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거가 아니라도 좋습니다. 단, 추천해주신 분들 중 이야기블로거가 인터뷰하러 찾아가겠습니다!
배너 공유 : 우토로나 캠페인 같은 티스토리 회원님들과 함께 달고 싶은 배너를 공유 해 주세요!
블로그 운영팁 : 내가 알고있는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회원님들과 함께 나눠보세요!
자유게시판 : 이런저런 이야기를 자유롭게 떠들어 보는 공간입니다!

티스토리에게
버그신고 : 티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견되는 버그를 신고해주세요.
아이디어 제안 : 티스토리를 더 풍성 하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포럼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간단한 포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내가 알고 싶은 포럼 주제를 선택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럼을 간단히 말하면 게시판 이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럼 주제별로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포럼의 경우 새로운 글이 등록되었을 때에는 폴더 모양에 NEW 표시가 나타납니다.

선택하신 포럼으로 들어가면 새로운 주제의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제별로 새로운 글도 읽고 답글도 달면서 토론을 즐겨보세요. 포럼에서 글쓰기는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로그인 후 자유롭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포럼 TIP) 포럼은 한명의 사용자가 주제를 제안하고 그 주제에 대해서 생각을 이어나가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포럼 게시판의 글 목록은 주제의 내용이 업데이트(답글이나 인용을 달아주시는 경우) 순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주제가 등록된 순으로 목록이 보이지 않는다고 놀라지 마세요!


2) 제시한 주제글을 읽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럼에서 새로운 주제를 선택하면 포럼에 올라온 새로운 이야기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주제안에서는 어떤 분이 주제를 제안하고 답변을 남기셨는지 보실 수 있도록 프로필 이미지/필명/대표 블로그주소가 표기됩니다. 또한 해당 주제에 새로운 생각을 추가하거나 이야기를 엮으시려면 답변 작성하기 로 답글을 작성해주세요!


3) 내가 쓴 주제를 찾아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동안 티스토리의 버그나 제안 내용을 방명록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어, 내가 쓴 방명록 내용을 찾아보기도 힘들고, 어떤 주제로 버그나 제안이 왔었는지 확인하기가 힘드셨죠? 아래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여 좀 더 빨리 보고 싶은 글을 찾아보세요!

① 내가 쓴 주제 찾기 : 포럼 주제 중 버그 제안과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고 를 클릭하시면 포럼에서 제안했던 내용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② 답변 없는 글 찾기 : 포럼에 올려주신 주제 중에서 답변이 달리지 않는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올라온 주제에 답변이 없다면 재빨리 답변을 달아주세요!


4) 스킨 & 플러그인 제작자들을 지원합니다!

'플러그인&스킨 포럼'은 회원님들께서 직접 만든 플러그인과 스킨을 소개하는 공간 입니다. 포럼에 올려주신 플러그인&스킨 중 우수한 플러그인&스킨을 한달에 한번 선정하여 소정의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당첨된 플러그인의 경우에는 티스토리에서도 직접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① 스킨 공모전 : 월 1명 다음캐쉬 5만원 
② 플러그인 공모전 : 월 1명  다음캐쉬 5만원 
③ 스킨 & 플러그인 참여자 중 월 5명에게 Daum 512MB USB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참여가 티스토리를 더욱 풍성한 서비스로 만들게 됩니다. 내가 만든 플러그인&스킨이 실제 서비스에 반영된다면 정말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가요?

지원 프로그램은 포럼을 통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앞으로도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서비스 티스토리! 사용자 포럼을 통하여 더욱 가까이에서 함께 이야기하고 듣고, 블로거들 마음에 꼭~! 드는 블로그 서비스로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