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6일과 8일에 걸쳐 발생한 TISTORY 접속 불안으로 인하여 티스토리를 이용하기 위해 찾아주신 많은 분들에게 불편을 겪게해드리고, 또 나아가 회원 여러분께 여러가지로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서비스 접속 불가'와 관련하여 미리 공지드리지 못하여 죄송하오며, 회원 여러분께 현재 티스토리 이용에 불편을 드렸던 현황과 원인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일을 교훈 삼아 보다 안정적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에 노력을 거듭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 장애 현황

. 2008년 1월 6일(일) 00:00~01:00 (1시간) & 17:00 ~ 17:30분 (30분간)
. 2008년 1월 8일(화) 00:00~01:00 (1시간) & 14:00 ~ 14:30분 (30분간)

6일과 8일에 걸쳐 장애 시간동안 개별 블로그 접속이 불가로 이용에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 장애 원인 및 대책

1. 2007년 정식오픈에 앞서 진행되었던 '안정화 작업'이 마무리 되고, 새로운 서버와 세팅을 통하여 더욱 쾌적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하여 기초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세팅을 통하여, 기존 고질적인 불편 사항들을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또한 새로운 서비스로 찾아뵙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는 과정에 있어 몇가지 오류 발생으로 인하여 접속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앞으로 지금보다 더 많은 테스트를 통하여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현재 새로운 세팅 및 기초 작업의 경우는 장기간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오며, 최대한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과 같은 지속적인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니터링 시스템 강화를 비롯하여 회원 여러분께 해당 내용을 최대한 빨리 확인하실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다시한번 안정된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데이타 복원 시스템과 관련하여 시스템 부하로 인한 접속 불안정이 발견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 블로그의 데이터 복원과정에서 일부 스팸/어뷰즈로 보이는 사용자에 의하여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IP및 해당 내용에 대하여 제한을 1차 조치를 취하였으며, 또한 8일 이후로는 일정 용량 및 처리 건수와 기타 내용에 대하여 규정하고, 시스템이 판단하여 대용량 처리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일괄적인 대용량 처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해당 데이터  복원과 관련하여 일반 사용자의 대부분이 일반적으로 즉시 처리되도록 하여, 최대한 회원 여러분들이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속도 개선 및 여러 가지 불편 사항과 관련하여 정리하고, 새로운 시스템 정비를 통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금 더 빨리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모니터링 및 장애 처리 프로세스가 강화되었습니다. 이번 일을 통하여 많은 것을 얻고 깨닫게되었으며, 앞으로는 조금 더 빠르고, 안정되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회원 분들과, 티스토리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좋은 소식, 즐거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위의 접속 불안정 이외의 불편사항이나 아이디어 제안 또는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센타를 통하여 직접 운영자에게 질문이나 의견을 개진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가까이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고객센터 : http://cs.daum.net/mail/mail_form.jsp?LOGIN_TYPE=1&SITE_ID=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