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1/16) 동영상 플레이어 업그레이드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그동안 어렵게 티스토리 매뉴얼을 동영상으로 찍거나, 배포용 영상을 만들었지만 퍼가기 기능등을 제공하지 않아서, tv팟에서 직접 올리고 다시 가져오느라 고생하셨죠? 티스토리에서 동영상 업로드 시 몇가지 불편했던 부분들에 대하여 Daum tv팟과 함께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에서는 크게보기 옵션을 클릭할 경우, 모니터 전체화면으로 전환하기를 비롯하여 티스토리에서 직접 동영상을 올려도 '퍼가기'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그럼 더 넓은 화면에서, 더 많은 분들과 동영상을 만나보세요!


▼ 플레이어 업그레이드 내용 (전체보기 및 퍼가기 활성화)

해당 동영상 플레이어의 업그레이드 내용은 이후에도 유연하게 플레이어가 함께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플레이어가 변경되었습니다. 1월 16일 오후 12시 이후 업로드 또는 동영상 퍼가기 허용에 대해 수정한 동영상에 대해서만 적용되오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1. 전체보기가 모니터 전체모드로!

티스토리에서 동영상을 업로드 할 경우, 플레이어 하단의 퍼가기 옆의 '네모'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 보고 있는 화면에서 끊김없이 모니터 전체 화면에서 크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모니터 전체화면을 끄시려면 ESC 버튼을 누르면 다시 플레이어 모드로 전환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옵션 저장으로 '퍼가기'를 활성화 해보세요!

'퍼가기' 옵션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평소에 퍼갈 수 있는 동영상을 올리기 위하여 tv팟에 직접 올리는 경우 불편하셨죠? 이제는 옵션 설정을 통하여 퍼가기 옵션을 사용해 보세요! '퍼가기'의 경우 tv팟 검색에 공개를 한 경우에 대해서만 '퍼가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퍼가는 동영상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표기되며, 해당 상세 출처는 본인이 올린 영상의 URL이 공개됩니다. (출처를 클릭하면 해당 원 글로 이동합니다.)

동영상 공개

동영상 업로드 후, 바로 동영상의 공개 선택 옵션을 설정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글 수정 화면에서 올린 동영상을 클릭하거나, 동영상 버튼을 눌러 수정할 동영상 아래의 '수정'을 누르면 공개 옵션에 대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

퍼가기



※ 추가 안내 사항

1. 이 외에 동영상 업로드 시의 '로고 이미지 올리기'는 tv팟에서 제공해 주는 플레이어에서는 Daum ID에 대해서만 제공을 하고 있어, 이번 플레이어 업그레이드 작업에서 이용상의 혼란을 줄이기 위하여 로고 이미지 올리는 옵션이 제외되었습니다.

2.  tv팟 검색 공개의 경우 Daum동영상 검색 또는 tv팟 검색을 통하여 검색이 되오니, 추후 검색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의 플레이어에서 수정을 통하여 검색 비공개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3. 해당 공개된 동영상은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형태로 모두 '티스토리' 마이팟에 모두 리스트 되오니, tv팟에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어떤 동영상을 공개했는지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팟 리스트는 실시간 적용이 아니라,  마이팟 리스트 등록 및 삭제일 경우 최소 1초에서 최대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 친구들과의 소중한 기억들, 잊지 못할 영상들이 있다면 동영상으로 올려두고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고, 풍성한 서비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혹시 버그나 이상한 점을 발견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가능하면 올리신 동영상이 있는 포스트 URL도 함께 작성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더욱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