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책정보넣기 플러그인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2월의 시작은 책을 좋아하고, 책 리뷰를 즐기시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을 위하여 "Daum 책 정보넣기"라는 플러그인을 오픈하였습니다. 예전에 책 리뷰를 쓰기 위해 이미지를 복사하고, 링크를 복사하고, 요약 내용을 복사하여 가져오지 않아도 요즘 관심있는 책, 읽은 책의 정보를 쉽게 검색하여 글에 넣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요즘 여러분들은 어떤 책을 읽고 계신가요? 책 정보넣기 플러그인과 함께 멋진 리뷰를 작성해보세요!

▼ "Daum책 정보넣기" 플러그인 사용하기

본인의 관리자 화면의 플러그인으로 이동한 뒤, 추천 또는 글쓰기 카테고리의 책 정보넣기 플러그인 사용하기로 상태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미사용 버튼을 한번 클릭하시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사용하기만 누르시면 글쓰기에서 쉽고 빠르게 내가 원하는 책정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목록 > 글쓰기 > Daum 책정보넣기 활성화

플러그인 목록 > 글쓰기 > Daum 책정보넣기 활성화



▼ 책 정보 삽입하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정보 삽입하는 방법


  1. 글쓰기 에디터 하단에 "책 정보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책 제목을 검색합니다.
  3. 원하는 책이 어떻게 블로그 글에 삽입될지 미리보기를 합니다.
  4. 원하는 책 정보를 바로 블로그 글에 삽입합니다. (미리보기 후 확인을 누르셔도 됩니다.)


▼ 미리보기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책정보 삽입의 디자인은 스킨에 지정된 본문 게시글 색상과 링크 색상에 따라 글씨 폰트와 색상이 달라지며, 또한 스킨 폭에 따라 자동으로 폭이 조정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작은 폭, 큰 폭 모두 딱 맞게 사용해보세요!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상세보기
세이하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펴냄
우리에게 맞는 블로그 마케팅이 필요한 때! 한국적 블로그 마케팅의 키포인트!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은 웹 2.0시대의 가장 큰 움직임 중 하나인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방법을 수록한 책으로, 한국의 사례를 들어 한국 현실과 상황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방식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콘셉트 설정에서부터 직접적이고 명쾌한 실무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마케팅 지침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먼저 블로그 마케팅의 개념

2008년에는 좋은 책도 읽고, 감상이나 리뷰를 써보면서 알찬 한해를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멋진 "책 정보넣기"를 이용하여 멋진 글을 써보세요! 앞으로도 더욱 멋지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기존 박스넣기와 이전글넣기(나의 "과거 포스트 링크 달기" 플러그인 업데이트) 버튼들이 나란히 배치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