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2008년 2월 11일.
여러가지 사건들과 전쟁 속에서도 600넘게 우리를 든든히 지켜오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국보 1호 숭례문" 이 방화로 인해 소실 되었습니다. 지난 낙산사 전소 사건에 이어 선조들의 문화유산을 후손들이 제대로 지키지 못한 아쉬움과 슬픔이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티스토리의 많은 회원님들 께서도 이에 대한 포스트를 통해서 안타까움을 표시 하여 주셨습니다.
티스토리도 숭례문 전소에 대해서 마음 아프게 생각하고, 많은 회원님들과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블로그 배너를 준비하였습니다.
잠깐! 배너를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에 원하시는 배너를 선택하신 뒤, 스킨 > HTML/CSS 편집에서 <body>와 </body> 사이에 그대로 넣어주세요! 가능한 첫번째 <body> 바로 뒤에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1) 숭례문,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 Black ver.)
<style type="text/css">
#tistorySticker {
position: absolute; left: 0; top: 0;
background: url('http://cfs.tistory.com/www/resource/sticker/s_16.gif') no-repeat; width: 132px; height: 132px; text-indent: -100em; display: block; overflow: hidden;
}
</style>
2) 숭례문,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 ( White ver.)
<style type="text/css">
#tistorySticker {
position: absolute; left: 0; top: 0;
background: url('http://cfs.tistory.com/www/resource/sticker/s_15.gif') no-repeat; width: 132px; height: 132px; text-indent: -100em; display: block; overflow: hidden;
}
</style>
이번에 우리는 비싼 비용으로 교훈을 얻었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문화 유산이 우리의 실수로 인해서 소실 되거나 상처 입는 일이 앞으로는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비록, 600년전에 지어진 숭례문은 아니지만, 충분한 검증과 복원작업을 거쳐 숭례문이 다시 우리앞에 서있는 그날을 손 꼽아 기다립니다.
※ 회원님들의 포스트에 숭례문에 관한 추억이나 사진이 있다면 트랙백을 남겨 주세요! 지금은 화재로 많은 상처를 입었지만, 우리 기억 속의 숭례문 을 추억하며 아픔을 달래 봤으면 합니다.
다시 만날 숭례문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