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레몬펜 플러그인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그를 방문했다가 공감가는 단어나 문구를 발견했을 때!
글쓴이 의견에 나의 의견을 간단하게 덧붙이고 싶을 때!
놓치고 싶지 않은 중요한 행사나 간단한 정보를 메모해두고 싶을 때!


이럴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색색의 포스트잇들이 모니터를 뒤덮고 있지는 않은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쓰거나 받은 쪽지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인터넷 형광펜 '레몬펜'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블로그 글 위에서 쭉~ 긋고 탁! 붙이면 한곳에 쌓이는 쪽지들.. 이제 레몬펜 플러그인으로 쪽지를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 내 블로그에 붙은 쪽지를 모아보는 것은 물론 돌아다니면서 남긴 쪽지까지 스크랩북에서 모아서 볼 수 있으며, 깜찍한 펜 모양이 블로그에 멋을 더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ep1. 레몬펜 플러그인 추가하기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려면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을 사용중으로 활성화한 뒤 오픈아이디 및 쪽지 목록보기 설정을 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러그인 설정 화면


   ① 플러그인 설정하기에서 '레몬펜'을 사용중으로 활성화

   ② 설정 창에서 사용하는 오픈아이디 입력
       ※ 블로그 주인 오픈아이디를 설정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블로그 실제 주인과 오픈아이디 주인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주인 오픈아이디를 입력하신 뒤 해당 오픈아이디로 로그인해야만
             블로그에 붙은 쪽지 목록을 스크랩북에서 모아서 보거나 공개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③ 사이드바에서 최근 쪽지 목록 표시 여부 설정
       표시하기로 설정한 경우에는 꼭 스킨>사이드바 설정으로 가서 사이드바에 메뉴를 넣어주세요.


설정이 끝나면 블로그의 우측 상단에 작은 레몬펜이 붙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몬펜의 위치는 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한 뒤 위아래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tep 2. 오픈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레몬펜 플러그인은 오픈아이디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려면 먼저 오픈아이디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화면에 떠 있는 레몬펜의 우측 하단 로그인 아이콘을 클릭, 로그인하시면 레몬펜을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픈아이디 로그인 화면

 

※ 여기서 잠깐, "오픈아이디"란?

사이트 이용을 위해서 여러번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 사이트마다 다른 아이디나 패스워드를 잊어서 고생했던 경험 누구나 한번쯤 있으시죠? 오픈아이디를 이용하시면 오픈아이디를 지원하는 모든 웹사이트에서 하나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편리하게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오픈아이디가 없으시다면? Daum 오픈아이디 생성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 오픈아이디 이벤트 참여하기 : http://openid.daum.net/event



Step 3. 레몬펜 사용하기

블로그 어느곳에서나 마우스로 쭉~ 드래그한 뒤, 펜을 콕 찍어주면 뜨는 쪽지창을 통해 간단하게 메모를 남겨보세요. 마음에 드는 단어나 문구, 중요한 정보에 대해 메모를 남기거나 형광펜으로 중요 표시를 해둘 수 있으며, 이렇게 남겨진 쪽지는 스크랩북에서 한꺼번에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레몬펜에는 쪽지 공개여부 설정, 펼쳐보기나 접기 등 숨겨진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사용법을 확인하시고 재미있게 활용해보세요~ ^^


     



+ 레몬펜과 관련한 문의나 제안은 이 곳으로 보내주세요!
레몬펜과 관련된 담당 기획, 개발, 디자이너분들이 모두 이 곳을 통하여 의견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더 멋진 레몬펜을 위해 여러분의 불편사항이나, 문의, 제안을 이곳으로 보내주세요.

☞ 레몬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lemonpen.com
☞ 레몬펜 버그/제안 게시판 바로가기 : http://ecus.lemonpen.com/~lemonpen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