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스킨 (Skin)

갤러리스킨 3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어제는 황사로 눈앞이 뿌옇다가, 저녁에 한차례 촉촉한 비가 내리더니 오늘 오후는 매우 화창하네요. 이제는 봄이 몸으로 조금씩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따뜻한 햇살 속에서 즐겁게 산책도 해보시고, 미술관 등 전시회 등도 들려보면 어떨까요?

요즘 스킨 업데이트가 과거에 비하여 자주 되면서, '뷁'을 외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꾸준히 다양한 스킨을 개발하여 공유할 예정입니다. 예쁜 스킨 나오면 과감히 스킨 변경을 눌러보세요!


> 갤러리 스킨 구상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스킨 제작은 티스토리의 첫페이지를 장식하는 멋진 사진들을 보면서 조금 더 사진을 예쁘고 편하게 보면 좋겠다라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그래서 의논했던 컨셉이 바로 사진 업로드할때 슬라이드 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 전체가 슬라이드 쇼처럼 보이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최대한 사진이 잘 보일 수 있는 화이트 & 블랙 색상을 선택하였으며, 최대한 다른 요소들은 배제하여 심플하게 콘텐츠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영역을 확보하였으며, 사이드 바는 하단으로 옮겨서 접었다 펼쳤다를 하는 방식으로 스킨 구상이 되었습니다. 그럼 탄생된 스킨을 보실까요?


> 갤러리스킨 오픈!

위  구상을 바탕으로 사진이 시원하게 보여지는 심플한 1단형 스킨을 준비하였으며, 주로 텍스트로 사용되었던 이전, 다음 기능을 이미지로 부각하였습니다. 마치 슬라이드쇼를 보는 것처럼, 앨범 사진을 넘기는 것처럼 한장 한장 넘기는 기분이 나는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블로그 관리자의 스킨으로 이동하시면 목록에서 찾아보세요!

Gallery (Black)

Gallery (Black)

Gallery (Gray)

Gallery (Gray)

Gallery (White)

Gallery (White)



이 스킨 특징은 ▼
  • 레이아웃 : 1단 구성 (사이드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최적화된 본문(글쓰기 영역) 사이즈 : 744px 입니다.
  • 스킨위자드 : White와 Black 스킨에 한하여 배경 색/이미지, 타이틀 이미지 교체, 게시글 폭넓이 폰트 지정 등 가능합니다. (Gray 스킨은 스킨위자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 저작권 : 티스토리 내에서 다시 수정, 재배포 가능합니다.
  • 설명 : 웹표준을 준수한 XHTML 기반의 스킨입니다. 시맨틱한 웹을 유지하기 위해 디자인 부분을 style.css 파일에 독립시켜 적용하였으며, 가로 사이즈는 470px이며, 자유롭게 디자인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스킨은 IE 6, 7과 파이어폭스2 에서 최적화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예쁜 스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D
감사합니다.



p.s. 조만간 스킨을 제작자들을 장려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첫번째로 스킨제작가이드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이번 스킨제작가이드는 구상에서부터 마무리까지의 일련의 작업에 대한 설명이오며, 또한 스킨위자드에 대한 가이드가 추가됩니다. 그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