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3월 14일 업데이트 내역 (버그 수정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운영자입니다.

이번주 몇가지 티스토리 이용 중 불편하거나, 오류에 대한 부분을 정리하여 수정/배포 하였습니다. 아래 내용과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신 분들에게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를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 고객센터 바로가기) ※ 아래 내용은 개발적인 용어도 일부 섞여있을 수 있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 블로그 방문자 뻥튀기 카운트가 제거되었습니다!

"갑자기 방문자가 엄청 늘었어요. 아무일도 없었는데...무슨일이죠?"
"오늘은 봇이 다녀가셨군요."

가끔 알 수 없이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현상이 웹크롤링을 하는 검색로봇이나 이외의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블로그에 접근하게 되는 경우,  직접 방문이 아닌 기계적인 방문도 방문자로 카운팅이 되어 방문자 수가 엄청나게 뻥튀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현재까지는 몇 개 로봇에 국한하여 제한되었던 '로봇검색 방문자 제외 플러그인'이 종료되오며, 시스템 전체에서 로봇이 접근할 경우 방문자 수에서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의문의 방문자들을 없애보세요! (해당 업데이트는 방문자 카운트에 있어 UserAgent가 알려진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에 한하여 카운트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 블로거뉴스 추천 버튼 관련 버그

"블로거뉴스로 기사를 보냈는데 추천 버튼이 나타나지 않아요!"

2월 29일부터 블로거뉴스 플러그인 전체 사용자들을의 경우 송고 후에도 약 3시간 동안 추천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버그는 블로거뉴스로 블로그 글을 기사로 등록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3시간 가량 지연이 되었던 것으로 원인이 밝혀졌습니다.

현재 글 송고시 추천버튼이 나타나는 부분은 정상화 되었으며, 글 송고시 오류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추천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매 시간마다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추천버튼이 나타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후 매시간이 아니라, 조금 더 빨리 재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s. 실패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지속적으로 확인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지속 수정/배포할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더욱 노력하고, 조금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매일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이번주 일요일 (16일)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가 드디어 열립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좋은 나눔과 만남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곳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