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카카오계정 도입에 따른 새로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의 목적은 기존 회원과 카카오계정 기반의 회원 모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변경 예정일은 2020년 10월 27일이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 내용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사항
변경 개요
카카오계정 기반의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카카오 약관' 및 '카카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명시 및 일부 조항 변경
변경 시기
변경된 서비스 약관은 2020년 10월 27일자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 시행일 이후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개정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 사항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변경 전 | 변경 후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www.tistory.com)에 게시함으로써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4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www.tistory.com)에 게시함으로써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원의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적용되는 이용약관(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카카오 서비스 약관 중 하나를 의미하며, 이하 총칭하여 ‘카카오 약관’이라 합니다)과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이 본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카카오 약관에서 정하고 있지 않는 내용이 있거나 본 약관과 카카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변경 전 | 변경 후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①티스토리(Tistory) 서비스 ②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이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웹사이트 다음(www.daum.net)의 회원인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DaumID@daum.net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 ①웹사이트 다음(www.daum.net)의 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가 지정하는 임의의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①티스토리(Tistory) 서비스 ②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제4조 (서비스 이용)
변경 전 | 변경 후 |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제3조의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됨에 있어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메일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내용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하거나 서비스 제공 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해 그 사유를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여해당 내용을 통지합니다. 단, 회원 전체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알립니다.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변경 전 | 변경 후 |
(1)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이용계약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고 이를 수락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고 회사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인증 이메일에 전달되어진 인증링크를 클릭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
조항 삭제 |
제6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변경 전 (제6조) | 변경 후 (제5조) |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3조의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합니다 단, 회원 전체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알립니다. |
제7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변경 전 (제7조) | 변경 후 (제6조) |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제8조에서 정하는 팀블로그의 게시물 등에 대해서는 제8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
제8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변경 전 (제8조) | 변경 후 (제7조) |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회원이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⑥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4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5) 제4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4항 후단 및 제5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7)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회원이 제10조 등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③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⑥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⑦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카카오 약관 또는 카카오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3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5) 전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전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4항 후단 및 전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7)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
제9조 (팀블로그 서비스)
변경 전 (제9조) | 변경 후 (제8조) |
(1) 회사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블로그는 블로그를 개설한 회원의 의사에 따라 팀블로그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이 개설한 팀블로그에 초대메일을 통해 팀원으로 초대받을 수 있으며 초대메일의 내용에 동의하고 승낙함으로써 팀블로그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팀블로그의 회원등급은 소유자, 관리자, 편집자, 필자의 4단계의 등급으로 구분이 되며 각 회원의 의무는 제11조에 명시한 회원의 의무를 동일하게 부여받습니다. 팀블로그에 속한 회원의 권한과 책임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소유자(팀블로그를 만든 회원을 말합니다)는 팀블로그 운영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가지게 되며 다른 회원을 초대하여 팀블로그의 개설, 운영, 폐쇄 및 회원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소유자가 지정한 운영자격을 가지는 회원을 말합니다)에게 회원관리의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관리자는 소유자가 부여한 회원관리 권한 외에 편집자와 필자의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편집자는 필자가 팀블로그에 게시한 게시물 등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지며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④필자는 팀블로그에 게시물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 등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집니다. 필자에 의해 올려진 게시물 등은 공개 게시물 등에 한해 팀블로그로 저작물에 대한 권한이 귀속됩니다. 필자는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4) 팀블로그의 모든 회원은 자유롭게 팀블로그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 등은 팀블로그 저작물로 인정되어 회원 탈퇴 시 별도의 삭제작업을 병행하지 않습니다. (5)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6) 휴면 등의 사유로 팀블로그 소유자의 계정이 탈퇴되는 경우 및 소유자가 자신의 권한을 정상적으로 유지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소유자 다음으로 회원 등급이 높은 회원(관리자, 편집자, 필자 순)에게 팀블로그 소유자의 지위를 양도합니다. 이때 동일 등급의 회원이 여러 명이라면 가입 시점이 가장 빠른 회원에게 지위를 양도하며, 지위의 양도는 소유자의 계정이 탈퇴되는 즉시 이루어집니다. |
(1) 회사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블로그는 블로그를 개설한 회원의 의사에 따라 팀블로그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이 개설한 팀블로그에 초대메일을 통해 팀원으로 초대받을 수 있으며 초대메일의 내용에 동의하고 승낙함으로써 팀블로그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팀블로그의 회원등급은 소유자, 관리자, 편집자, 필자의 4단계의 등급으로 구분이 되며 각 회원의 의무는 제10조에 명시한 회원의 의무를 동일하게 부여받습니다. 팀블로그에 속한 회원의 권한과 책임범위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소유자(팀블로그를 만든 회원을 말합니다)는 팀블로그 운영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가지게 되며, 다른 회원을 초대하여 팀블로그의 개설, 운영, 폐쇄 및 회원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소유자가 지정한 운영자격을 가지는 회원을 말합니다)에게 회원관리의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관리자는 소유자가 부여한 회원관리 권한 외에 편집자와 필자의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편집자는 필자가 팀블로그에 게시한 게시물 등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지며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④필자는 팀블로그에 게시물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 등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집니다. 필자에 의해 올려진 게시물 등은 공개 게시물 등에 한해 팀블로그로 저작물에 대한 권한이 귀속됩니다. 필자는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4) 팀블로그의 모든 회원은 자유롭게 팀블로그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 등은 팀블로그 저작물로 인정되어 회원 탈퇴 시 별도의 삭제작업을 병행하지 않습니다. (5)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6) 휴면 등의 사유로 팀블로그 소유자의 계정이 탈퇴되는 경우 및 소유자가 자신의 권한을 정상적으로 유지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소유자 다음으로 회원 등급이 높은 회원(관리자, 편집자, 필자 순)에게 팀블로그 소유자의 지위를 양도합니다. 이때 동일 등급의 회원이 여러 명이라면 가입 시점이 가장 빠른 회원에게 지위를 양도하며, 지위의 양도는 소유자의 계정이 탈퇴되는 즉시 이루어집니다. |
제10조 (회사의 의무)
변경 전 (제10조) | 변경 후 (제9조) |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카카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제11조 (회원의 의무)
변경 전 (제11조 2항) | 변경 후 (제10조 2항) |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전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14조 (이용계약의 해지)
변경 전 (제14조) | 변경 후 (제13조)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를 요청한 시점에서 제8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범위 외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일(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제9조 제(4)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를 요청한 시점에서 제7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범위 외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제10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 후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4년간 분리 보관합니다(단, 관련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에 따릅니다). 분리 보관 기간 내에 회원의 log-in 시도 없이 보관기간이 경과된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의 계정을 탈퇴처리 합니다. 4.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제8조 제(4)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제17조 (분쟁의 해결)
변경 전 (제17조) | 변경 후 (제16조) |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부칙 (2020. 10. 27.)
변경 전 | 변경 후 |
본 약관은 2019년 7월 25일부터 적용하고 2016년 9월 30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본 약관은 2020년 10월 27일부터 적용하고 2019년 7월 4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사항
변경 개요
카카오계정 기반의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자에게 적용되는 '카카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명시
변경 시기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0월 27일자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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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티스토리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메일 주소를 통해 티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적용되며, 카카오계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카카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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