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모바일에서 카카오계정 사용 안내

TISTORY 2020. 10. 27. 15:04
2021년 1월 18일 수정 : 모바일에서 서비스 시작하기와 기존 계정 전환하기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에서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안내사항입니다.

1. 로그인 방법 선택하기

'카카오계정 로그인' 선택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톡을 통해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다른 카카오계정 사용이 필요하신 경우엔 하단의 '카카오계정 직접 입력'을 선택해주세요.

 

'티스토리계정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기존 계정 (이메일주소 기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으로 사용하시는 경우에도 로그인 화면은 동일합니다.

 


2. 서비스 처음 시작하기

모바일 웹 또는 모바일 앱에서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실 때에도, PC에서와 동일한 단계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 로그인' 선택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톡을 통해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다른 카카오계정 사용이 필요하신 경우엔 하단의 '카카오계정 직접 입력'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계정 로그인 후에는 티스토리 이용약관 동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약관 동의를 하신 뒤에 닉네임과 블로그 이름 및 블로그 주소까지 입력해주시면 티스토리를 시작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모바일에서 가입시에는 오디세이 스킨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3. 계정 전환하기

기존 티스토리계정으로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이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안내사항을 닫았을 때는 '설정 > 계정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셔서 카카오계정 전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후 나타나는 안내에 따라 카카오계정 전환하기를 진행해주세요.

 

전환 이후에는 기존 계정으로 되돌아가는 것이 불가능하니, 최종 확인 페이지에서 전환될 카카오계정의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해주세요.

 

 

티스토리 시작하기와 기존 계정의 전환하기는 티스토리 앱 2.4.0 이상의 버전에서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위한 마켓 바로가기

 

 

 


<FAQ>

2021년 1월 18일 수정 : 모바일 앱 사용에 대한 내용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Q. 'PC버전에서 우선 확인해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A. 티스토리 앱 2.4.0 미만의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 카카오계정을 통한 티스토리 시작하기와 기존 계정의 전환하기가 불가능합니다. 앱 마켓에서 최신 버전의 티스토리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주세요.


Q. 동영상 업로드할 때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카카오계정 로그인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A. 티스토리를 카카오계정으로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 카카오계정을 통해 카카오TV 동영상 업로더를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별도의 카카오계정 로그인 과정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Q. 카카오계정으로 티스토리를 이용 중입니다. 그런데 동영상을 업로드하기 전에 카카오TV 이용약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A. 티스토리를 카카오계정으로 이용 중이시라면, 해당 카카오계정을 통해 카카오TV 동영상 업로더를 사용하게 됩니다.

해당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TV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카카오TV 이용약관 동의와 프로필 설정을 우선 진행하게 됩니다.

 

Q. 모바일웹 (https://tistory.com/m)에서는 어떻게 하나요?
A. 모바일 웹에서도 PC웹이나 모바일앱처럼 카카오계정을 통한 로그인, 새로 시작하기, 그리고 기존 계정의 카카오계정 전환이 모두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