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기

TISTORY 2020. 10. 14. 19:1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심사)가 완료되고, 티스토리에서 연동을 마치면 이제 광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 플러그인의 방식과 달리 on/off 스위치 클릭만으로 광고를 바로 노출해 보세요.

 

 

애드센스 광고 설정 위치

- 전체 자동광고

- 본문 상단

- 본문 중간(에디터)

- 본문 하단

- 사이드바

- 목록 상단

- 목록 하단

 

광고 설정 방식

1. 노출을 원하는 광고 위치의 오른쪽에 스위치를 'ON'으로 클릭합니다.

2. (선택) 미리보기를 클릭해 어떤 모습으로 광고가 노출되는지 미리 살펴 보세요.

3.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지 않으면 실제 블로그에 광고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 광고를 설정하더라도 해당 위치에 일시적으로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때에는 애드센스 계정 및 사이트 설정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계정 상태 및 설정 가능한 사이트에 티스토리 주소가 포함돼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체 자동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의 ai를 통해 광고 노출 위치 및 개수가 설정됩니다. 자동 광고 안내 바로가기

- 사이드바 광고는 사이드바를 지원하는 스킨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이드바 최상단으로 설정됩니다. 원하시면 '꾸미기 > 사이드바'에서 모듈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목록 상/하단 광고는 목록 치환자가 있는 스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 스킨 > 티스토리 제공'에 나오는 스킨에서는 별도 치환자 추가 없이 바로 설정 가능합니다. 

- 광고 종류나 사이즈는 의견 수렴을 거쳐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광고 상품을 추가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있고, 광고 사이즈 또한 스킨이나 디바이스의 영향을 고려해 검토 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가이드

애드센스 연동하기

애드센스 가입 및 심사

애드센스 광고 설정

애드센스 자동 광고

애드센스 수익 통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