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데이블 광고 설정하기

TISTORY 2021. 7. 9. 22:19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데이블 연동을 마치셨다면, 이제 광고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 플러그인의 방식과 달리 on/off 스위치 클릭만으로 광고를 바로 노출해 보세요.

 

데이블 광고 설정 위치

- 본문 상단

- 본문 중간(에디터)

- 본문 하단

- 사이드바

- (참고) 목록 상/하단 광고 설정 불가

 

광고 설정하기

1. 노출을 원하는 광고 위치의 맨 오른쪽 스위치를 'on'으로 클릭합니다. (왼쪽 광고 위치가 민트색으로 바뀌며 활성화 됩니다.)

2. (선택) 미리보기를 클릭해 어떤 모습으로 광고가 노출되는지 살펴보세요.

3.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변경사항을 저장하지 않으면 실제 블로그에 광고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광고 사이즈 변경하기

1. 설정한 광고 크기를 수정하고 싶을 때는 'ON'으로 설정한 광고 위치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수정' 버튼이 나옵니다.

2.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즈 변경 창'이 뜨는데, 그곳에서 원하는 광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광고를 수정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하더라도 실제 블로그에 적용되는 데는 최대 몇 분 가량 소요됩니다. 

 

참고

- 광고를 설정하더라도, 해당 위치에 실제 광고가 일시적으로 노출되지 않고 대체 이미지로 나올 수 있습니다. 

- 사이드바 광고는 사이드바를 지원하는 스킨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이드바 최상단으로 설정됩니다. 원하시면 '꾸미기 > 사이드바'에서 모듈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본문 중간(에디터) 광고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개만 설정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후 개수를 점차 확대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니 참고해 주세요.

 

데이블 사용 가이드

데이블 연동하기

데이블 신규 심사 및 회원 가입하기

데이블 광고 설정하기

데이블 수익 통계 확인하기

데이블 광고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