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스킨 (Skin)

[사전 안내] 티에디션과 태터데스크 기능이 종료됩니다.

TISTORY 2022. 1. 3. 15:47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더 효율적인 스킨 시스템과 편집 기능을 위해 티에디션과 태더테스크를 부득이하게 종료합니다.

 

무엇이 종료되나요?

- 스킨 편집 기능 중 '티에디션'과' '태터데스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언제 종료되나요?

- 2022년 3월 말에 종료됩니다. 구체적인 일정이 확정되면 다시 안내하겠습니다. 

 

내 블로그가 티에디션과 태터데스크를 사용 중인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에 가시면 오른쪽 영역에 '최신글' / '티에디션' / '태터데스크' 탭이 보이는데 이 중 티에디션이나 태터데스크가 활성화돼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최신글로 설정돼 있으면 문제 없습니다.)

 

티에디션이나 태터데스크를 사용 중인 블로그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2022년 3월 말에 해당 기능을 사용 중인 블로그(티에디션, 태터데스크 탭이 활성화된 블로그)는 모두 "Whatever" 스킨으로 일괄 변경되므로 기능 종료 전에 원하시는 스킨으로 직접 변경하시거나 최신글 탭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바로가기

 

FAQ(22년 1월 5일 추가)

Q. 티에디션, 태터데스크 탭이 보이는 모든 스킨이 종료되나요?

아닙니다. 블로그에 설정된 스킨 편집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티에디션, 테터데스크 탭이 보이는 스킨이더라도 '최신글'탭으로 활성화돼 있다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Q. 개인이 만든 스킨 중 티에디션, 태터데스크를 지원하는 스킨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킨을 변경하시거나, 티에디션/ 태터데스크 탭을 비활성화 하시고 '최신글' 탭으로 설정 변경하시면 됩니다. 

 

Q. 스킨은 그대로 사용하고 싶은데 티에디션과 태터데스크를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마찬가지로 '최신글' 탭으로 설정돼 있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티에디션, 태터데스크 탭이 설정돼 있다면 최신글로 바꾸셔야 하는데 이 경우 기존 설정이 없어지므로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후 적용하세요. 

 

다시 한 번 효율적인 스킨 편집을 위해 내린 부득이한 결정에 너른 양해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