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라이브리 소셜댓글 플러그인 광고 정책 변경 안내

TISTORY 2022. 1. 17. 15:3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 댓글 플러그인으로 제공 중인 라이브리의 광고 협력사 수입 배분 정책 변경에 따라 광고 정산 정책이 변경됩니다. 다음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이브리 광고 정책 변경 내용

기존 광고 정책 변경 후 광고 정책
모든 개인 사용자의 광고 수익 정산 - PV 500만 이상 개인 사용자의 광고 수익을 정산
- 라이브리 댓글이 접힘 or 숨김 처리된 곳은 정산 제외
광고 수익 전액 정산 광고 수익 20% 정산
수익 발생일의 월말부터 두 달 뒤 입금 수익 발생월의 익월 입금
댓글 창 하단에만 광고 부착 댓글 창 상하단 모두 광고 부착
댓글 광고 노출 ON/OFF 설정 가능 댓글 광고 노출 설정 불가능
인사이트 프리미엄 수익 관리 메뉴에서 광고 수익 확인 가능 인사이트 프리미엄의 수익관리 메뉴 제거

 

시행일

변경되는 개인 이용자 광고 정책은 2022년 2월 1일 자로 적용됩니다.

  ※ 11월~1월까지의 누적 수익 중 지급되지 않은 차액은 2월 말에 정산 지급될 예정입니다.

  ※ 인사이트 수익관리 메뉴의 광고 수익 탭 및 입금내역 탭은 금액 정산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날 뿐, 실제 수익 집계 및 정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정산을 받지 않으셨던 분들은 1월 31일까지 수익 정산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산 신청방법

  1. 닷컴 > 인사이트 > 수익관리 메뉴의 수익화하기 ON 설정
  2. 수익관리 > 광고관리 탭에서 수익 신청하기
  3.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정보 입력

  ※ PV 500만 이상의 유저분들께는 라이브리에서 개별 연락하여 정산 방법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라이브리 광고 정산 정책 변경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리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리며, 이용 중 궁금하거나 불편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ad@cizion.com 나 라이브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