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안내] 티스토리 댓글과 방명록이 새로워졌습니다.

TISTORY 2023. 5. 23. 16:12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안내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티스토리 댓글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마음에 드는 댓글을 제일 먼저 보여줄 수 있는 댓글 고정,

특정 블로거를 멘션할 수 있는 답글 멘션,

다양한 SNS 채널을 묶어서 보여줄 수 있는 프로필 레이어까지!

블로거 분들이 댓글을 통해 더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준비했는데요.

 

신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변경에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공식 스킨으로 재적용하시거나,

기존 사용 중인 스킨의 댓글 치환자를 신규 댓글 치환자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기능 자세히 알아보기

1) 핀 고정

각 글의 댓글과 방명록에서 1개의 댓글 혹은 방명록을 고정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고정된 댓글은 핀 아이콘과 함께 댓글 목록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계속 보여주고 싶은 댓글에 고정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개별 공지처럼 활용할 수도 있어요.

 

 

2) 멘션 답글

댓글과 방명록에서 특정 답글을 지목해 작성할 수 있는 멘션 기능이 추가됩니다. 답글에 ‘답글'을 남길 경우, 기존 답글 작성자를 자동으로 멘션하게 됩니다. 해당 작성자에게는 알림이 전송돼 바로바로 알 수 있죠. 멘션을 활용해 더 정확하고 빠르게 소통해 보세요.

 

 

3) 프로필 레이어

티스토리 대표 블로그 외에도, 운영 중인 다른 SNS 채널을 함께 소개할 수 있는 프로필 레이어 기능이 더 깔끔해졌습니다. 로그인 후, ‘계정관리’에서 내 계정 > 프로필 레이어로 들어가셔서, 내가 가진 다양한 채널을 등록해 보세요. 댓글 작성 시 노출되는 프로필 레이어 버튼을 통해, 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신규 댓글/방명록 치환자 적용하는 방법

- 기존 댓글/방명록 치환자 구조와 달리, 신규 댓글/방명록 치환자는 각각 1줄로 설정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스킨 편집 > html 편집에 가셔서 기존 스킨에서 댓글/방명록 치환자 전체 영역을 아래 치환자로 바꾸신 후 ‘적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 치환자

 

<s_rp>
      
</s_rp>

 

 

방명록 치환자

 

<s_guest>
      
</s_guest>

 

※ 기존 댓글 치환자 가이드 바로가기: https://tistory.github.io/document-tistory-skin/contents/comment.html 

 

참고

- 승인 후 노출 기능은 종료됩니다. 개편 전에 작성된 미승인 댓글은 비밀댓글로 보여집니다. 원치 않는 댓글이 달릴 경우, 해당 댓글을 삭제하시거나 댓글·방명록 설정에 들어가셔서 스팸필터를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로그인 댓글/방명록/답글은 공개로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비로그인 비밀 댓글에 비로그인 비밀 답글이 있는 경우, 작성자도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 댓글 관련 플러그인 ‘Akismet’과 ‘EnglishPatient’는 종료됩니다. 향후 더 효율적인 스팸방지 기능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 개편된 '신규 댓글 치환자'가 적용된 블로그에서는 '그림문자' 플러그인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