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사용팁/블로그 운영

내 글이 주제별 새글에 안 나온다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주제별 새글에 나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태그를 제대로 달았는데도 안 나와요!"
"잘 나오던 내 글이 갑자기 안 나오기 시작했어요."


내 글을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곳, 항상 새로운 글로 가득한 곳, 어디일까요? 바로 티스토리에 방문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홈의 주제별 새글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내 글을 잘 소개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주제별 새글은 스팸글이나 소개를 원치 않는 글이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몇가지 기준을 두고 있는데요, 글이 나오지 않았거나 기준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


※ 주제별 새글 소개 기준

 - 카테고리에 맞는 주제 태그를 사용한 글
 - 제한적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한 블로그의 글
 - 스팸성, 펌 글이 아닌 글
 - 글 공개여부가 '발행' 인 글



1. 적절한 태그를 입력하셨나요?
주제별 새글에는 "사진, 영화, 여행, 음식, 리뷰, 이슈, IT" 등 7가지 카테고리가 있으며, 글에 포함된 태그를 분석하여 적절한 카테고리에서 소개해드리게 됩니다. 글을 소개하실 때 적절한 카테고리를 골라 태그로 입력해주세요~!    (예) 전자제품 개봉기 - 리뷰, IT

2. 본인확인을 하셨나요?
2008년 4월 1일부터 제한적 본인확인제가 정식 시행됨에 따라 본인확인을 한 회원님의 글만 티스토리 홈의 주제별 새글, 베스트 글 등에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3월까지 잘 나오던 글이 갑자기 안 나오기 시작했다면 본인확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글을 소개하고 싶으시다면 본인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본인확인은 로그인 > 정보수정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3. 혹시 스팸 우려가 있거나 펌 글이 아닌가요?
좋은 글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코너인 만큼 가급적 스팸, 펌 글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필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직접 쓴 글이라면 정상적으로 통과되어 글이 티스토리 홈에서 소개되게 됩니다. 글이 나오지 않는다면 혹시 본인 블로그에 스팸 우려가 있는 글이나 펌글이 많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글이 나오지 않는다면?
간혹 본인확인 및 태그입력을 정상적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제별 새글에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고, 다시 확인해보세요~ 확인을 통해 문제가 발견될 경우 해결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증은 좀 풀리셨나요? 카테고리는 포스팅 현황을 확인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혹시 있었으면 하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글 쓰는 재미가 쏠쏠한, 운영하는 재미가 있는 티스토리가 될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봄날, 티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하루 하루 만들어가세요!

감사합니다.



+ 이 글은 검색에 대한 문의 공간이 아닙니다. 주제별 새글에 대한 문의가 아닌 검색 결과에 대한 문의는 Daum 검색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 고객센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