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뉴스 & 소개

티스토리와 리트머스2의 새로운 실험이 시작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담당자입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거분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 항상 염두하는 것이 하나가 있습니다. 늘상 해오던 커다란 포탈이 해왔던대로가 아니라, 조금 더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고, 누구나 생각하는 대로 블로그 활동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을 만드는 것입니다. 더 자유롭고, 더 성숙한 인터넷 세상이 되길 바랍니다.

2008년 6월, 티스토리가 리트머스² 와 함께 새로운 실험을 시작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소프트뱅크의 리트머스²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고, 또한 리트머스²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서비스들을 티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또한 다양한 사용자들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티스토리와 리트머스² 가 만나 어떠한 고민을 하고 있는지, 어떤 서비스들이 앞으로 소개될 것인지 공식블로그를 통해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직접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도 리트머스²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보기 >)


티스토리와 리트머스의 새로운 실험

리트머스2(정식 명칭은 '리트머스² 프로그램')은 신생 인터넷서비스의 가치를 창업자와 함께 검증하는 벤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입니다. 2007년 7월에 첫 공개를 한 후, 국내 유일의 인터넷 벤처 인큐베이터로서 9개월여의 시간 동안 총 50여 개의 신생 벤처팀들과 만났으며, 지금까지 저희가 지원하는 9개의 서비스를 공개하였습니다. 또한 2개의 서비스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리트머스2를 운영하면서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어떻게 하면 신규 인터넷 서비스를 일반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고민 끝에 벤처와 협업하여 티스토리 서비스를 키워낸 경험이 있는 다음과 그 뜻을 같이 하기로 하였습니다. 리트머스2에 입주한 여러 신규 인터넷 서비스를 다음의 사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신규 인터넷 서비스들에 대한 다양한 평가를 받아볼 계획입니다. (모두 읽기)
 
출처 : 리트머스2 공식블로그


앞으로 더욱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일들이 티스토리와 함께 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응원, 그리고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리트머스2 프로그램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