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7/31) EAS플러그인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요즘 여러분들의 블로그는 안녕하신가요? :) 혹시라도 댓글이나 트랙백 등을 통한 각종 스팸 공격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 없으셨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더욱 깨끗하고 쾌적하게 관리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사용해오신 EAS 서비스가 7월 31일 오후 종료됨에 따라 안내 드립니다.

지난 6월 적용된 학습형 스팸방지 시스템 TAS(Tistory Anti Spam)를 한달 가량 모니터링한 결과, 기존에 EAS를 통해 걸러지지 않았던 내용까지 더 많은 스팸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EAS 플러그인은 종료되고, TAS가 이를 대신하게 됩니다. 이제부터는 TAS와 함께 즐겁게 블로깅 하세요!

※ EAS(Eolin Anti-Spam) 플러그인 종료일 : 7월 31일 오후


※ TAS가 스팸을 차단합니다. (☞자세히 보기)
TAS는 모든 티스토리 사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으며, 스팸으로 인한 일시적인 시스템 부하현상 등을 예방하여 더 깨끗하고 쾌적하게 블로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EAS 플러그인은 서비스 종료와 함께 플러그인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 불편한 점은 신고해주세요!
만약 스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귀하는 차단되었습니다."와 같은 메시지를 통해 글쓰기가 차단되거나, 스팸인데도 걸러지지 않거나 스팸 아닌 글이 차단당하는 등! 스팸과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신고해주세요. TAS가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들은 스팸센터에서 열심히 모니터링하면서 더욱 깨끗한 티스토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s. 신고하실 때 블로그 주소 / 작성했던 글 내용을 함께 적어주시면 빠른 확인 및 조치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EAS 플러그인을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깨끗한 환경에서 블로깅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TAS가 더욱 효율적으로 스팸을 차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