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링크네이트 뮤직Click 플러그인을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네이트(nate.com)의 폰 꾸미기를 블로그와 연동한 링크네이트 뮤직Click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을 통해 본인이 좋아하는 추천 곡들을 방문자에게 소개할 수 있고, 방문자가 벨소리나 컬러링을 구입할 경우에는 수익금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네이트 뮤직Click 플러그인으로 블로그에 신나는 벨소리와 컬러링을 담아보세요!

'링크네이트 뮤직Click' 은?

네이트 폰 꾸미기를 블로그에! 이제 블로그에서 추천할만한 벨소리와 컬러링을 소개해 보세요. 블로그 방문자가 뮤직Click을 통해 벨소리나 컬러링을 구입하면, 판매금액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OK Cashback 포인트로 적립해드립니다.

       ☞ 링크네이트 홈페이지 ㅣ ☞ 링크네이트 서비스 소개뮤직Click 이용 가이드


“뮤직Click 플러그인” 사용 방법

뮤직Click 플러그인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추가한 뒤 간단한 설정 및 회원가입을 통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를 따라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Step1. 플러그인 활성화하기


본인의 관리자 화면의 플러그인 설정하기 메뉴에서 '뮤직Click 플러그인'을 사용 중으로 변경합니다. 미사용을 한번 클릭하시면 사용 중으로 변경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ep 2. 상세 설정하기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면 뜨는 설정 창에서는 블로그 인증을 위한 오픈API Key 입력과 함께, 블로그에서 보여지는 위젯의 사이즈와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① 오픈API Key 입력 : 본인 블로그의 오픈API Key를 입력합니다.
      ※ 오픈API Key는 링크네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내 정보 변경하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② 가로폭/높이/스킨색상 : 위젯의 폭과 높이, 색상을 선택합니다.


Step 3. 사이드바 설정하기
설정을 마친 뒤에는 사이드바 설정(스킨 > 사이드바 설정) 메뉴에서 원하는 사이드바 위치에 플러그인을 삽입해주세요. 삽입하신 후 블로그 사이드바에서 위젯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삽입된 모습

출처 : 맨큐님의 블로그 (http://pustith.tistory.com)



Step 4. 대표앨범에 음악 담기
링크네이트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 마이앨범에 곡이 담겨져 있지 않기 때문에 사이드바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링크네이트 홈페이지에서 뮤직Click 앨범관리 메뉴를 방문하시면, 회원가입 시 생성된 대표앨범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을 마음껏 담아보세요! 곡을 담은 후 블로그에서 새로 고침을 하시면 곡 List가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링크네이트에서는 8월 말까지 "독도 지킴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뮤직Click 플러그인, 핸드폰 벨소리/컬러링과 함께 독도 사랑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 독도지킴이 이벤트 보기)

  - 하나, '독도는 우리땅' 벨소리/컬러링을 무료로 드립니다. (단, SK텔레콤 가입자에 한함)
  - 둘,    뮤직Click 수익금 20%를 블로거여러분의 이름으로 [독도 광고비 모금 운동]에 기부합니다.



뮤직Click 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혹시 뮤직클릭 플러그인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이 생기셨나요? 이상하거나 불편한 점을 발견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에는, 링크네이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musicclick@uangel.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