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환경설정

[BlogAPI 활용 프로그램] ecto를 사용하여 티스토리에 글을 올려 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 접속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블로깅을 하실 수 있어요!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디서든지 글을 쓰고 싶을 때 미리 작성을 해놓은 후 그 글들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손쉽게 블로깅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지원되는 API프로그램들중 MAC OS X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ecto를 사용하여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cto 다운로드 
(설명 ecto 버젼 2.4.2 for macos 10.4 and 10.5)


[ecto 사용설정]

STEP 1. ecto에 티스토리 연결하기

① ecto를 다운받은 후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맨 처음 블로그 타입과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블로그 시스템은 MovableTyp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② 티스토리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ecto에 원격 블로깅을 할 수 있게됩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정보 변경이나 블로그 추가는 상단의 계정편집에서 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01



STEP 2. 티스토리에 글보내기

① ecto에서 새로운 글을 작성해봅니다. ecto 상단의 메뉴바에서 새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② ecto의 글쓰기 화면입니다. 좌측에서 작성하는 글을 어떤 카테고리에 올릴 지 선택해 주세요. 기존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듯이 제목을 적고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상단의 발행을 클릭하시면 티스토리에 글이 보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③ 티스토리에 정상적으로 보내진 글이 ecto의 글목록에서도 보여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MAC OS X에서 ecto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로 원격 블로깅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Mac에서도 BlogAPI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편하고 자유롭게 포스팅을 남겨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