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글쓰기

글쓰기 : 이미지를 정렬해봅시다!

이번 티스토리 에디터에서는 정렬기능이 1개가 더 추가된 4가지 형태가 제공됩니다. 아래의 내용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정렬 방식을 통하여 여러분들의 포스트를 더 예쁘게 꾸며보세요! 


이미지 업로드 시 정렬 선택하기
아래의 모습처럼 이미지를 올릴 경우, 왼쪽 영역에서 정렬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편집시 정렬변경하기
글을 편집하다가 정렬을 변경하시려면, 정렬 변경을 원하시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글 문단의 정렬 변경 아이콘이 이미지 정렬 변경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각 아이콘의 내용에 따라 정렬을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콘별별로 정렬 옵션과 미리보기 


본문에서 현재 커서가 있는 위치에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이미지가 현재 커서가 있는 위치에 삽입되며, 글과 함께 같은 Line에서 표시됩니다.






본문의 정중앙으로 이미지를 정렬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정렬로써 본문에 이미지를 중앙에 위치하여 잘 보이도록 하여 사진만을 올리는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본문의 왼쪽 글흐름으로 이미지를 정렬합니다. 이 정렬은 예전 티스토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정렬로써, 이미지를 왼쪽에 위치한 뒤, 현재 보시는 것과 같이 글을 오른쪽 영역으로 쓰게하는 방식으로 이미지와 함께 설명이 필요한 글일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본문의 오른쪽 글흐름으로 이미지를 정렬합니다.
이 정렬은 예전 티스토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정렬로써, 이미지를 왼쪽에 위치한 뒤, 현재 보시는 것과 같이 글을 오른쪽 영역으로 쓰게하는 방식으로 이미지와 함께 설명이 필요한 글일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