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이제 모바일(/m)에서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 담당자입니다.

혹시 요즘 3G폰, 스마트폰, iPhone 등을 시작해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만 이용가능 할 줄 알았던 인터넷이 내 손의 휴대폰 속으로 쏙~ 들어온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이미 회사 출퇴근 시간이나, 학교 등학교때, 혹은 잠자기 전 휴대폰을 켜서 인터넷을 확인해보시는 분들도 하나 둘씩 생겨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그 이야기를 듣고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접속하니, 속도는 답답하게 느리고 글씨도 작아서 읽기도 힘들고, 한 페이지에도 로딩되는 양들이 많다보니 인터넷 페이지가 열리기 전에 브라우저가 종료되기도 하고.. 모바일에서 인터넷이 된다고는 하지만 어려운 것들이 굉장히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런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티스토리, 이젠 /m 만 붙여서 모바일에서 확인해보세요!



모바일 티스토리  /M으로 보세요!


※ 위 개별 블로그 이미지는 pLusOne님의 블로그를 모바일에서 만난 경우입니다. 여러분도 함께 만나보세요!
    (pLusOne님 블로그 http://plusone.tistory.com | 모바일 접속은 http://plusone.tistory.com/m)



   모바일 티스토리 FAQ
 

모바일 티스토리는 어떻게 접속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티스토리를 처음 구성할 때에는 모바일이라고 기기가 인식을 하면, 모두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 접속하게 할까라는 고민도 했었지만, 모바일 기기들의 지원 범위가 다르고, 어떤 경우는 정말 노트북과 유사한 기능을 하기도 해서 제약을 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PC와 모바일에서 보는 느낌이나, 기능이 달라 여러분들의 선택에 맡기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을 나타내는 'M'으로 쉽게 모바일 티스토리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모바일 티스토리의 첫 화면을 보시려면, 첫화면의 주소 끝에 /m을 붙여,
http://www.tistory.com/m으로, 각각의 블로그에는 주소 끝에 /m을 붙여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http://notice.tistory.com/m 이렇게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티스토리 접속은 내가 원하는 블로그 주소 + /m 으로 외워주세요 :D


모바일 티스토리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모바일 티스토리는 여러분들께서 PC에서 이용하는 것과 같이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아직까지는 어려운 점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는 티스토리의 많은 블로거들의 새로운 글들을 볼 수 있는 주제별 새글을 첫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로그인 이후 내 블로그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MY의 내 블로그 리스트, 그리고 실제 블로그로 이동할 경우 블로그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 모바일에서도 쉽게 댓글이나 방명록등을 남길 수 있거나, 내 링크 친구들을 찾아갈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오니, 기대해주세요!

모바일 티스토리 구성 : 주제별 새글 + 내 블로그 리스트 + 개별 블로그의 포스트 읽기


모든 모바일기기에서는 동일하게 볼 수 없을 것 같은데, 어떤 단말기에 최적화 되어있나요?

2008년 12월 기준으로 현재까지 LG-LH2300(아르고폰), SPH-W6050(LGT로모폰), SCH-W600(SKT 로모폰 햅틱온) 등에서 중점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2009년에도 풀브라우징 브라우져나 모바일 웹뷰어가 탑재된 휴대단말기가 많이 출시가 될 예정되어있습니다. 다른 단말기 등에서도 이용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지속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최적화 : LG-LH2300(아르고폰), SPH-W6050(LGT로모폰), SCH-W600(SKT 로모폰 햅틱온)



앞으로도 티스토리를 다양한 곳에서, 즐겁게 만나고, 블로깅이 더 즐거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바일 티스토리의 첫 시작, 모두 재미있게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