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원 저작권 필터링 기능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 음원 저작권과 관련하여 사용자와 음악 저작권을 함께 보호할 수 있는
음원 필터링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포스트에 음원 파일을 업로드했을 경우 해당 파일이 저작권 보호리스트에 있는지 여부를 검사하며, 저작권 위반이 의심스러운 파일은 자동으로 비공개 처리되어 다운로드 및 재생이 제한되오니, 자세한 내용은 이전 안내 공지와 아래 추가 설명을 확인해주세요!
☞ 음원 다운로드 및 재생 제한 안내 공지 바로가기


   음원 필터링은 어떻게 되나요?
 

※ 글 저장 후 저작권의심 음원 표기

글 작성 시 mp3, wmv 등을 포함한 음원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글을 저장하는 단계에서 음원의 저작권 의심 여부를 판단합니다. 해당 내용에 따라 아래와 같이 3단계로 구분이 되오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저작권 의심이 아닌 경우 : 모두에게 공개, 정상적인 재생이 가능합니다.
   - 저작권 의심인 경우 : 포스트 하단에 아래와 같이 안내와 함께 본인만 재생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작권 위반 의심 파일 업로드시 안내 문구



주의사항 (꼭! 읽어주세요)
  • 현재 저작권이 있는 음원이지만, 저작권의심여부에서 통과될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저작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DB를 확충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저작권 의심에 걸리지 않더라도 저작권이 있는 음원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사오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필터링 시스템에서 간혹 의심 여부 판단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한 후에도 오랫동안 저작권 의심 표기없이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포스트URL과 함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고객센터 가기)

  • 현재 오디오 버튼을 통한 '쥬크박스' 이용이나 새 에디터를 이용하셔서 글을 작성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구 에디터를 이용하여 파일첨부를 하거나, 혹은 직접 embed 태그를 사용하시는 경우, embed 태그에 대해서는 본인확인이 어려우므로, 저작권의심일 경우에는 방문자와 본인 모두 재생이 불가합니다.

  • 음원 필터링은 이후 새롭게 추가 업로드되는 음원에 한하여 실시하오며, 2009년 초 기존 음원파일에 대해서도 저작권의심 표기를 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의심음원을 업로드하셨다면 확인 후 삭제 부탁드립니다.)

이번 필터링 기능은 포스트에 음원 파일을 업로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침해를 예방하고 의도치 않게 불이익을 당하시는 일이 없도록 보호하기 위하여 추가된 것이오니, 불편하시더라도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 외에도 보다 깨끗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저작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당부의 말씀>

1. 음원 필터링을 테스트 목적으로 무리하게 음원을 올려보시거나 하실 경우, 무리하게 시스템이나 DB의 부담을 줄 수도있사오니, 궁금하시더라도 참아주시기 바라오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2. 공개/비공개 구분없이, 음원을 올리시면 필터링에 적용됩니다. 비공개로 올리셨다 하더라도 저작권 위반 의심 음원일 경우에는 관련하여 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3. 고객센터로 문의시에는, 필터링에 해당되는 파일(음원)과 해당 파일이 위치하는 게시물 주소를 알려주시면 빠른 확인을 해드릴수 있습니다. 반드시 파일(음원)을 첨부해주세요~!

4. 본인이 직접 창작한 곡을 본인이 직접 연주하고 녹음했을 경우에는, 본인이 저작권자라는 증명서(저작물등록증)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5. 저작물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본인의 창작물이라는 서약서와 동일한 곡이 음원 저작물 관련 협회등에 신탁되어 있지 않다는 확인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6. 업로드하고자 하는 음원의 저작권을 알아보기 위해 저작권 검색 서비스에서 검색을 하신 뒤, 검색결과가 없다하더라도, 음원을 제작한 작사/작곡/실연/음반 제작자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꼭 저작물등록을 하지 않았더라도 저작물에 대한 권리가 있으며 추후,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한 자에게 문제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