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3/10) Daum tv팟 서비스 Pino 적용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다가오는 3월 10일, Daum tv팟에 Pino가 적용되어 안내 드립니다. Pino는 재생시간이 긴 영상에 우선적으로 적용되오며, 최초 1회에 한하여 Pino 클라이언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버퍼링 현상 감소 등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tv팟의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오니, 블로거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Pino(Pcube) 적용 안내

- 일시 :
2009년 3월 10일(화)
- 범위 :
재생 시간이 긴 영상에 우선적으로 적용 (일부 동영상만 적용)
- 목적 : 버퍼링 감소 등 안정적인 환경에서 동영상 감상
- 효과 : 최초 1회에 한하여 Pino 설치 필요


   Pino 소개  

Pino란?
Pino는 그리드 딜리버리(P2P) 기술을 이용, 사용자 컴퓨터의 사용하지 않는 자원의 일부를 제한적으로 활용해 다른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재생 등 사용자가 Pino가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할 때만 작동하며 사용자가 이용했던 데이터만 전송합니다. 결과적으로 Pino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영상의 일부를 공유함으로써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tv팟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 특징

 1.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Temp 폴더를 사용해 인터넷 옵션에서 설정된 용량만 차지합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파이어폭스, 사파리, 크롬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셔도
     정상적으로 설치 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가 많을수록 동영상 전송속도가 빨라져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영상이 재생될 수 있습니다.

 4. Pino가 적용된 영상은 다운로드가 어려워 업로드한 자신의 영상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Pino 설치 안내  



※ 자동 설치 (ActiveX 방식)

화면에서 'Pino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안내에 따라 설치해주세요!

1.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Pino Stream 자동 설치'클릭합니다.
2. 자동설치를 위해서는 ActiveX를 설치하여야 하므로 'ActiveX 컨트롤 설치'를 클릭합니다. 
3. Pino Client ActiveX를 '설치'를 클릭합니다.
4. ActiveX 설치가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 설치 창을 닫은 후 tv팟 동영상을 이용하면 됩니다.

약관 동의 + Pcube Stream 자동설치

ActiveX 컨트롤 설치


설치 클릭

확인 클릭



※ 수동 설치 (직접 설치)

약관에 동의한'Pino Stream 수동설치'를 선택하Pino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 직접 설치할있습니다. 다운로드 창이 나타나면 '실행'을 눌러 Pino Client를 설치합니다.




 Pino 삭제 방법

Pino Client를 삭제하려'시작 메뉴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Pino Client 삭제'를 클릭한 후 설명에 따라 삭제합니다. 윈도우 Vista의 경우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추후 Pino 도입을 통해 배속 재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될 동영상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