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뉴스 & 소개

Daum 캘린더를 블로그에 담아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은 어떻게 일정을 관리하고 계신가요? 탁상 달력에 각종 기념일이나 중요한 약속을 동그라미와 메모로 표시해두거나, 휴대폰 또는 일정관리 사이트나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Daum 캘린더에서 html을 이용하여 블로그로 캘린더와 일정을 퍼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자신의 일정이 아니라도 "공개 캘린더"에서 야구 경기나 공연 일정과 같은 유용한 일정이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많은 분들과 공유해보세요~!

☞ Daum 캘린더 바로가기
☞ Daum 캘린더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 Daum 공개 캘린더 바로가기


   내 블로그에 Daum 캘린더 담기  

>> [Step1] html 코드 생성하기

Daum 캘린더 서비스에서 상단의 '카페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페나 블로그에 일정관리 캘린더를 삽입할 수 있도록 html 소스를 생성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곳에서 퍼갈 캘린더 상세 내용을 설정한 후 소스를 만들어보세요!
 

① 블로그에 표시될 캘린더 제목과 형태, 사이즈, 내보낼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② 하단의 [html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가 생성되면 소스를 복사합니다.


>> [Step2] 블로그에 올리기


블로그 에디터 상단에서 html 모드를 선택한 후 복사한 html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아래와 같이 포스트로 등록됩니다. 등록된 후에는 따로 포스트를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캘린더에 등록된 내용이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태터데스크의 첫화면 꾸미기 기능 등을 이용하여 캘린더로 블로그를 꾸며보면 어떨까요?




Daum 캘린더를 블로그 포스트로 등록하는 기능 외에도 사이드바 위젯으로 제작하는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트 주제나 오프라인 만남, 좋아하는 스포츠 경기나 기타 유용한 일정 등을 캘린더에 기록하여 블로그에서 활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