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 정책 안내

언론사 이미지 저작물을 보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 담당자입니다.

최근 블로그 내용 중에서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뉴스 기사 및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내용에 대한 제보 및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확인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뉴스기사를 무단 전제하거나 언론사, 통신사가 저작권을 가진 이미지를 무단으로 업로드 하는 것은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스포츠 관련 경기 및 선수 사진을 워터마크를 삭제하고 게시하거나 그대로 게시하는 사례가 발견됨에 따라, 권리자인 해외 언론사나 통신사로부터 보호 요청이 접수되고 있어 게시물 작성시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프랑스 통신사인 AFP에서 제공하는 사진 일체 및 프리미어 리그 사진 및 동영상 업로드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언론사 뿐 아니라 해외 언론사의 기사 및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하는 것은 사진 작가 및 언론사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민형사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자의 신고에 의하여 침해 자료를 게시하는 것으로 파악되는 블로그 또는 회원에 대해서는 TISTORY 약관 및 현법에 의하여 권고 또는 서비스 이용 상의 제제를 받으실 수 있사오니 여러분들의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침해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와 자발적인 삭제 조치를 당부 드립니다.
깨끗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함께 최선을 다합시다.  

감사합니다.



참고 1.
해외 외신 보도 사진 및 사진 작가들의 사진들은 PicApp 플러그인을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icApp은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라이센스를 해결하고, 스크립트 방식으로 이미지를 제공해주고 있사오니 (단, 스크립트를 무단으로 변경하시면 안됩니다), 해외 이슈와 관련된 이미지는 아래의 PicApp 플러그인을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 (5/7) Flickr와 PicApp 이미지 플러그인 오픈 안내


참고 2.
국내외 언론사 및 사진 작가의 이미지를 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가 찍은 사진들을 허락없이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개인도 권리침해신고와 동일한 절차에 따라 동일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