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최근 트위터를 블로그와 함께 이용하시는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번 플러그인은 트위터와 티스토리를 동시에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준비한 플러그인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


이번 플러그인은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한 뒤 나의 트위터 계정으로 새로운 글이 작성되었음을 알려주기 위하여 자동으로 메시지를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트위터도 이용하면서 내 블로그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도 알려주는 플러그인을 만나보세요!

1. 플러그인 > 트위터 글 보내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해 주세요.

플러그인에서는 위와 같이 새 글이 작성되었을 때에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앞에 [티스토리] 라던지 [블로그 새소식] 등과 같이 본인의 선택에 따라 말머리를 지정할 수 있으며, 함께 등록되는 URL의 패턴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2. 본인의 트위터(Twitter) 계정과 연결해주세요!




플러그인 설정 화면 하단의 '계정 연결하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실 지에 대한 여부를 물어보는 팝업이 뜹니다. 내용과 연결된 계정을 확인하신 뒤, 확인(Allow) 버튼을 눌러주시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단, 트위터 페이지에서 직접 인증 과정을 걸치므로, 새로운 창이 뜨오니 보이지 않으신 분은 상단 툴바에 팝업 차단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계정을 연결하신 뒤, 플러그인을 저장하시면 이후 업데이트되는 정보부터 메시지로 발행됩니다. ;) 

3. 트위터에 작성된 메시지를 확인해보세요!


말머리를 [Tistory]로, 짧은 URL 패턴을 선택한 뒤 보내기를 설정한 경우 아래와 같이 새로운 업데이트 글이 저장됨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연결한 계정으로 새로운 메시지가 등록됩니다. 이제부터 트위터에서 생생한 여러분들의 블로그 새소식을 전해보세요~! =)


즐거운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될 플러그인으로 또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