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뉴스 & 소개

보다 안전하고 빠른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2001년에 여러분의 나이는 몇살이셨나요? 벌써 10년 전, 지금보다 열살은 더 어렸을 때의 여러분은 어떤 생각과 어떤 일을 하셨었는지 궁금하네요. 10년 전에 만든 자료나, 심각하게 고민하며 쓴 글을 지금 본다면, 촌스럽다거나, 허술하다거나, 유치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요? 10년이라는 시간은 우리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니까요. 

2001년 8월, 인터넷 익스플로러 6가 처음 등장한 시기입니다. 빛의 속도로 발전하는 인터넷 세상속에서 10년이라뇨!! 정말 오래된 브라우저네요.  오래된 브라우저, 오래되고 사람들이 많이 쓰는 만큼 버전도 업그레이드되고, 안전할까요?

익스플로러6의 약한 보안 취약성은 이미 여러번의 해킹 사고들을 통해 드러난 바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가 느리다거나,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 멈추는 등 웹 표준을 따르지 않아 생기는 익스플로러 6의 문제이지요. 이런 비표준 브라우저를 지원하기 위해 간혹 더 복잡한 코드를 추가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복잡한 코드들은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하게 되구요. 


혹시 아직도 익스플로러6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새로운 브라우저를 설치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소녀시대도 간절히 원하는 브라우저 업데이트!! 여러분의 PC를 구해주세요!! "



익스플로러 6은 보안에 취약합니다.

익스플로러6은 2001년 8월 출생으로 많은 시간동안 해커들에 의해 보안 허점이 모두 파악되어 보안에 취약해 엑티브X를 통한 악성 애드웨어나 스파이웨어 같은 좀비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초 중국의 인권 운동가들이 익스플로러6의 보안 취약점 때문에 구글 이메일 계정이 해킹 당했고, 구글은 3월 익스플로러6 지원 중단을 선언합니다.
또한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 서비스인 페이스북도 익스플로러 9가 탄생하는 날 익스플로러6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3월 4일에는 미국에서 익스플로러 6 장례식이 열렸으며, 장례식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조화를 보냈습니다.

익스플로러 6은 웹 표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 6은 웹 표준화 전에 출생했기 때문에 웹 사이트에서 글자나 색상이 깨지는 등의 표준화 문제가 자주 발행하며,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많은 시간이 들어 인터넷 발전을 저해하는 장애물입니다. 또한 익스플로러 8 초기엔 호완성 문제가 컸지만, 요즘 대부분 사이트 (금융권 포함) 는 익스플로러 8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할까요? 

익스플로러 외에도 굉장히 다양한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멀티탭, 마우스 기능 및 다양한 부가 기능 등, 인터넷 서핑 뿐 아니라 브라우저를 통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익스플로러 8 : 보다 빠른 속도,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익스플로러의 새로운 버전
 
익스플로러 8 설치하기>                     
Daum 최적화 익스플로러 8 설치하기>

▶ 파이어폭스 3.6 : 오픈 소스 계열, 다양한 확장 플러그인으로 파워풀한 기능이 가득!

파이어 폭스 설치하기>                     
파이어폭스 Daum 에디션 설치하기>

▶  구글 크롬 : 가벼움과 심플함이 매력인 브라우저

구글 크롬 설치하기 >

▶  사파리 : 애플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 디자인과 유려한 효과가 특색

사파리 설치하기 >

▶  오페라 : 가볍고 빠르며,  안정적이고 편리한 기능 제공

오페라 설치하기>



간단하게 한줄로 요약했지만, 각각 브라우저는 자신들만의 개성있는 기능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고, 그 브라우저의 어떤 점들이 마음에 드시나요?  어떤 브라우저가 좋은 지 알려주셔서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주세요!!

브라우저 업데이트로 여러분의 PC를 보호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