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모바일 TISTORY 스킨 기능 오픈! 모바일 스킨도 직접 꾸며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기능 오픈 소식을 전달하게 되어 흥분이 됩니다! 모바일웹에 보여지는 여러분의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 하실 수 있도록 모바일웹 스킨 기능을 오픈 하였습니다. 기존의 모바일 스킨은 똑같은 디자인으로 일괄 제공 되어 왔습니다. 이번, 모바일웹 스킨 기능을 통해 모바일 블로그의 스킨을 사용자가 직접 스킨을 선택하고 꾸밀 수 있습니다. 꾸미기가 가능해진 모바일 TISTORY 스킨을 소개해드립니다.

▶모바일 TISTORY 스킨 설정 : 관리 > 스킨 > 모바일웹 스킨

▶오픈 이벤트 : http://www.tistory.com/event/mobileWebSkin




모바일 TISTORY 스킨 - 모바일 블로그를 꾸며보세요!  

스킨 선택과 스킨 보관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하고, 꾸민 스킨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스킨 보관은 스킨을 적용하시면서 "보관함에 저장"을 체크하시면
보관함에 저장됩니다. 스킨은, 추후 추가 제공 됩니다.






모바일 블로그에만 보여지는 메뉴 선택과 첫 화면 설정

모바일 블로그에서 보이고 싶은 메뉴를 최대 4개까지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글목록은 default로 설정되며, 프로필/갤러리/포스트 설정 등의 기존 모바일웹에 는 없는 메뉴들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블로그로 접속했을 때 방문자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첫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글목록 레이아웃 유형을 변경

글목록 레이아웃 6종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모바일웹에서는 텍스트 글목록만 제공하였으나, 썸네일도 보여지는 유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제에 맞게 글목록 유형을 선택하세요~!





타이틀 꾸미기

배경 이미지 직접 올리기: 타이틀 영역에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올려 보세요. 권장하는 사이즈와 파일용량을 지켜주시면, 최적의 속도로 스킨이 로딩됩니다.

배경 색상 꾸미기: 배경 색상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올린 이미지가 없을 경우에는 색상 조절만으로 타이틀 영역을 꾸미실 수 있습니다.
(배경이미지가 있을 경우에는 배경이미지를 삭제하셔야 색상이 보여집니다)

높이 설정: 세로가 긴 이미지를 타이틀 영역에 올리고 싶을 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도록 높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색상 설정과 감추기: 블로그 이름의 글자 색상을 변경하실 수 있고, 감추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여 블로그 이름을 감추고 싶을 때는, "텍스트 사용안함" 에 체크해보세요.



메뉴바와 강조색 꾸미기

메뉴바와 강조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강조색은, 댓글수와 페이지숫자를 강조할 때 사용됩니다.

 

꾸미기를 하신 분들께서는 적용하기를 클릭하여,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속해보세요~!!  
 

모바일 스킨 오픈 이벤트를 준비 중이오니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이용 중 버그를 발견하시면, 고객센터나 댓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 지원을 계획하고 있사오니, 계속 발전되는 모바일 티스토리를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일부 기능의 개선사항은 3월 10일 반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