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무더운 여름,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에너지를 충전하시나요? 뭐니뭐니해도 지친 기력을 회복 시키는 데에는 맛있는 음식이 최고인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분은 어떤 요리든지 뚝딱 하고 만들어주시는 맛짱님입니다. 평범한 요리에서부터 각종 재료의 기발한 조합으로 별미 중의 별미를 만들어 소개해 주시는데요, 그럼 이제 맛있는 향기로 행복을 전해주시는 맛짱님을 만나볼까요?



 

                                         
                                        맛짱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

                                        


1.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입니다. 먼저 블로그 인터뷰에 응해주신 맛짱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먼저 맛짱님은 어떤 블로거인지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요리블로거 맛짱입니다.
요리를 어렵고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의 생각을 싹~ 바꾸어주는 요리로 시작하여, 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먹을거리와 고정관념을 탈피한 생활요리, 평범한 주부의 사는 이야기가 가득한 블로그.
맛있는 향기로 행복을 전해드리는 요리블로거랍니다. 





2. 전문가 수준의 요리솜씨를 보여주시는데요, 블로그를 통해 요리이야기를 하게 되신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그리고 맛짱님만의 특별한 요리비법이 있다면 살짝 알려주세요. ^^ 
 
맛짱은 하나밖에 없는 여동생이 계기가 되었어요~
전공분야가 요리하고는 전혀 다른 일을 하던 동생이 삼십 중반 느지막한 나이에 결혼하였는데요~ 결혼하고 살림을 하려니 자연 반찬이라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어요.
쉬운 요리를 알려 달라고 하기에 매일매일 메뉴와 조리법을 알려주면서 몇 달이 지났는데요~
만들어 먹고 맛있었던 반찬을 하루가 멀다고 되풀이하여 질문을 하더군요, 그러던 중 블로그 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블로그를 만들고 블로그에 정리하여 놓을 테니 참고하여 만들어 먹어라~하였지요~ㅎㅎㅎ
블로그를 만들고 만들기 쉬운 반찬을 만들어 열심히 정리하였는데 보라고한 동생은 관심이 없었고, 네티즌님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이 자리? 까지 왔답니다~^^
 
나만의 특별한 요리의 비법이란? 
음~~천연조미료를 기본으로 한다는 것이지만,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요리한답니다.
요리를 즐거운 마음으로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며 만들면 다 맛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3. 블로그를 살펴보면 최근에 라디오 방송에도 출연하시고, 각종 모임이나 행사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계시는데요, 오프라인 활동 중에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이야기 부탁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이는 곳이라 재미있는 일이 많아요. 그래도 잊지 못할 것을 적으라면..음..ㅎ
최근에 라디오 생방송 때 일 이예요. 준비한 방송대본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대본대로 하다가 중간부터는 대본과 다르게 질문을 하는 바람에 그 당시에는 얼마나 당황을 했는지..ㅎㅎ

생방송 라디오를 들은 사람들이 대본대로 할 때는 책을 읽는 것 같았는데 대본 없이 하는 것이 자연스러웠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런 것을 보면.. '평소에 하던 대로'라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4. 맛짱님의 요리들은 정말 특별한 것 같아요, 평범한 재료들로 요리하시더라도 보다 새롭고 기발한 요리를 탄생시키시는데요, 항상 그 맛이 궁금해요^^ 이렇게 평범을 거부하는 요리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으시는지 궁금합니다.

간단히 한마디로 요약하여 적으면 '많이 먹어보고, 자주 만들어라'예요.
조금 자세히 적자면.. 요리의 아이디어라는 것도 음식을 많이 먹어보고 많이 만들어야 더 많은 생각이 난답니다. 즉 직접, 간접 경험이 중요하지요.
평소에 먹고 보고,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하면 아이디어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주어진 식재료를 보면서 어떻게 조리를 해야 최상의 먹을거리가 만들어질까? 를 생각하곤 하는데요- 재료를 한참 보고 있으면 여러 가지 조리법이 번득 스치고,.주저하지 않고 실천을 하게 된답니다.
한 번도 만들어 보지 않았던 방법을 응용하고, 가끔은 실패하는 요리도 있지만 실패를 거울삼아 다음에는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도전을 하게 되거든요. 그러면서 평범한 재료지만 특별한 요리가 만들어진답니다.
 
요리 너무 어려워하지 말고 도전의식을 갖고 자주 만들어 보고, 새로운 요리를 먹어보는 것이 요리 아이디어를 얻어내는데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5. 정성스레 만드신 요리를 가족들이 먹는 것만 보아도 큰 행복을 느끼실 텐데요, 가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요즘 방학기간이라 가족들이 모여 있는 시간이 많을 텐데요, 온 가족이 함께 만들면서 즐길 수 있는 요리는 어떤 요리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

제 자랑은 아니지만, 아니당, 자랑이 되겠네요~^^;;
사실 만들어 놓은 음식은 거의 모두가 가족들의 인기가 많답니다.
그렇지만.. 맛이 아니다 싶은 요리들은 정말 냉정하게 판단을 하는 가족들의 반응에 가끔은 서운한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요~ 이런 비판이 있기에 다음에는 새롭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지 않나 싶은 생각이네요~
 
요즘 방학 중이라 아이들 간식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희 집 같은 경우는 지금은 아이들이 커서 혼자서 만들지만..
아이들이 어린 집은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는 간식류를 추천하고 싶고요~
너무 어려운 식재료를 고집하지 마시고, 평소에 구입이 쉬운 재료나 감자, 고구마, 과일 등 영양을 생각하는 제철 재료로 만든 것을 권하고 싶어요. 





6. 요리 메뉴를 떠올리실 때 특히 생각이 많이 나고 응용을 많이 하는 재료가 있을 텐데요, 맛짱님께서 가장 좋아하시는 음식 재료는 무엇이며 그 재료로 만든 요리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초대요리를 만드는 재료는 조금 다르지만 일상적인 반찬재료를 이야기 한다면!
저는 제철에 나는 식재료를 이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평상시 구입하기가 좋고, 가격도 착한. 여러 가지 면에서 부담이 없는 국민반찬 재료들을 좋아 한답니다.
달걀, 콩나물, 두부 등등 국민반찬 등의 재료들과 요즘에 많이 나오는 제철식품들을 권하고 싶어요.
너무 평범한가요? 구하기 쉽고 평범한 재료들이지만 음식은 만들기 나름이랍니다~^^

 



                 
7. 지금까지 전해주신 레시피 중에 너무 훌륭해서 공개하기 아까웠던 레시피가 있었다면 어떤 요리의 레시피였는지 궁금합니다. ^^

요리를 만들면서 새로운 방법을 알게 되면.. 아낀다기 보다는 얼른 풀어 놓고 바로 알려드리고 싶은것이 맛짱의 마음이랍니다. 지금까지도 많은 레시피를 공개하였고, 앞으로도 나만이 알고 있는 비법이라기 보다는 공유할 수 있는 정보를 올리고 싶어요. 감추지 않고 풀어 놓는 레시피를 보고 참고하시어  즐거운 요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올려진 요리 글들은 하나하나가 맛짱에게 모두 소중한  레시피들 이랍니다.





8. 요리에서 음식의 맛을 돋워주는 조미료의 역할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 요즘은 건강을 생각해 천연재료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정보가 부족한 분들을 위해 영양도 풍부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조미료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요즘은 건강을 생각하여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조리들을 하는 것이 대세이지요?
그런데 천연조미료를 미처 만들지 못하고, 아니면 구입을 못하였다는 이유로 '다음부터...해야지‘ 하며 미루는 분들도 있는것 같더라고요.
그런 분들에게는 멸치, 표고, 새우등을 이용하여 조리 전에 다시 국물을 만들어 조리하라고 권하고 싶어요.
간단한 재료로 맛을 업그레이드 시키면서도 영양 면에서도 좋답니다.

 * 국물내기- ♪ 액체 천연조미료, 맛국물 만들기[대보름 나물 완전정복]
 * 맛간장 - ♬ 요리의 만능장, 맛간장 만들기[동영상]




9. 요리 블로거로 너무나 유명하신데요, 만약에 블로그 활동을 하지 않았더라면 맛짱님의 요리솜씨를 어떻게 뽐내셨을까요?

흠~ 사실 부모님을 모시고, 남편 내조와 아이들을 키우면서 살림밖에 모르는 맛짱에게는 블로그라는 것이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만약 블로그를 하지 않았다면.. 다른 분에게 요리정보를 알려 주기보다는.. 계속하여 요리공부를 하면서 집안에서만 유명한 .. 조금 소극적인 삶을 살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블로그는 맛짱의 생활에 활력을 주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 강연                         ▲ 방송출연                      ▲ 요리책 출간               ▲ 시청시정회 참석




10. '맛짱 이런 블로거다!’ 라고 소개할만한 포스트 3개만 알려주세요.

맛있는 요리속에 사는이야기가 가득!
맛있는 여행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맛있는 향기의 전도사,
요리블로거랍니다.


                                               ▲ ♬복날 쉽게 만들어 먹는 닭곰탕, 닭찹쌀밥




                                   ▲ ♪ 일주일이 행복해 지는 밑반찬& 도시락반찬 7가지




                                                 ▲ ♪ 통조림 참치로 만든 세가지맛 참치전




11. 처음에 티스토리를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꾸려 가게 된 계기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티스토리는 ..지인의 권유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맛짱에게 티스토리라는 매력적인 공간을 마련하여 주었어요.
덕분에 티스토리에 맛짱.넷(matzzang.net)이라는 도메인을 달고 나만의 공간을 멋지게 꾸미고 있답니다. 



       

12.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생긴 절친한 블로거가 있다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티스토리를 만들 때 많은 도움을 아끼지 않고 지속적인 격려를 아끼지 않고 해주시는 다방면으로 뛰어나고 인도영화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계시는 한글로님과 간단한 생활요리는 물론, 뷰티. 패션전문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머쉬룸M님.




13. 나에게 블로그는 00이다!  000란을 채워주시고 그 이유도 소개해주세요~

나에게 블로그는 “종합선물세트”다! 

블로그를 하면서 나만의 일이 생겼고, 생활에 활력소가 되었네요.
요리하는 즐거움을 네티즌들 과 나누면서 얻어지는 행복감으로 인하여
기쁜 마음이 가득 찹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여 블로그는 ‘종합선물세트’라고 말하고 싶어요.




14. 많은 질문에 답해주신 맛짱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인사 부탁 드릴게요~


요리를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하여 시작한 블로그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요리 블로그가 되길 잘했구나 하고 생각합니다. 요리 너무 어려워 하지 마시고 쉬운 것부터 도전을 하여 보시고, 나만의 비법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초심의 마음으로 맛있는 향기를 네티즌님들께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즐거운 요리시간 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맛짱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 





신고
Posted by 티스토리 운영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와~ 짝짝짝~ 정말 대단하시네요!!

  3. 와~우
    역시 맛짱님 방송출연 인터뷰 멋지세요
    계속 발전하시는 좋은 활동 기대하면서 맛짱님 홧~팅입니다

  4. 우선 축하드리구여. 어쩜 얼굴도 미인이시네요~ 저는 컴 배운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어느날 매일을 보다 즐거운 요리가 가끔 있는거여요 해서 요리에 관심이 있던터라 보게 되어서 그뒤로 카페에 가서 보고 자주 따라 한담니다. 감사해요.

  5. 축하드립니다.^^

  6. sg워너비 2010.08.16 14: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짱님 인터뷰 너무너무 잘 봤습니다~~ 제가 왜 뿌듯하죠? ㅎㅎㅎ 마지막 사진 너무 상콤하세요~~~ 손 얼릉 나으시길 바래요

  7. 늦었습니다 ..
    늦었지만 축하 드립니다^^
    늘 부럽습니다..^^
    아튼 너무너무 추카추카해요^^

  8. 맛짱님~ 정말 축하드려요~^^
    요리를 사랑하시는 맘이 고스란이 담겨져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9. 인터뷰 축하드립니다..

  10. 울 누님 늦게나마 축하드립니다. 조만간 함 뵈어야죠 ㅎ

  11. 인터뷰 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12. 늦었지만 저도 축하드려요.

  13. 우와 맛짱님 인터뷰 하셨네요.
    너무너무 멋진 맛짱님이세요.
    축하드려요

  14. 우와 맛짱님 인터뷰 하셨네요.
    너무너무 멋진 맛짱님이세요.
    축하드려요

  15. 핑크엔젤 2010.10.06 05: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짱님 넘 넘 멋지세요^^
    항상 맛있는 요리 감사드리고 잘 배워간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16. 맛짱님.

    인터뷰도 멋지게 하셨네요.

    늘 블로그에서 맛있는 요리들,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수 있는 쉬운요리부터
    다양한 요리들까지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늘 멋진요리들,, 맛있는 레시피들 올려주셔요
    인터뷰도 축하드립니다.
    조곤조곤하게 잘 하셨네요.ㅎ

  17. 맛짱님,
    추카드려요~~~
    어쩜 말씀도 이리 잘하실지...!!!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 쭈~~~욱 우리들의 맛쌤이 되주세용...^^

  18. 아카포차 2010.10.06 14: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짱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활발한 활동과 멋진 요리 레시피~^^ 정말 멋지세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합니다~~

  19. 졍이사랑 2010.10.08 0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짱님 넘 멋져요~~
    항상 맛있고 다양한 요리에
    감탄만 하고 있다지요~~ ㅎㅎ
    앞으로도 맛있는 요리 많이 많이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20. 맛짱님~~축하드려요~~
    맛짱님 레시피는 따라하기쉽고 맛도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항상 열심히 하시는 맛짱님~~항상 응원해 드립니다~~^^

  21. clara_choi 2010.10.14 2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하드립니다. 맛짱님,
    어느때부터인가 daum창에 뜨는
    맛짱님의 음식 소개를 보며 아주 흥미롭고
    맛갈스러워 보이는 음식 소개와 레시피에 반하여
    옮기다 보니 펭이 되었습니다.
    항상 수고하시고 많은 번창 기대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