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네트워크

[알리미] 내가 남긴 댓글 관리하기

관리자의 [네트워크 > 알리미]에서는 내 블로그 또는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단 내 댓글에 대한 답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리미란? ]

알리미는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블로그(티스토리 또는 태터툴즈 계열의 블로그에 한함)에 단 내 댓글에 답글이 등록되면 이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남긴 댓글들은 다시 그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으면 답글이 달렸는지 여부를 알 수 없는데, 댓글 알리미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Tip. 알리미는 답글이 달렸을 경우 알려주는 '알림' 기능이기 때문에 알리미 목록을 삭제한다고 해서 블로그에서 해당 댓글이나 답글이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로그아웃 상태일 경우에는 댓글을 등록하면서 홈페이지 입력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야만 댓글 알리미에 등록됩니다.


[ 알리미 관리하기 ]


 1. 목록 개수
한번에 볼 목록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2. 삭제
하나 또는 여러개의 댓글과 답글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삭제할 경우 해당 댓글에 대한 답글도 함께 삭제되며, 삭제된 목록은 관리자에서 완전히 삭제됩니다.
Tip. 댓글 알리미 목록을 삭제하더라도 블로그에서는 그대로 확인 가능합니다.

 3. 검색
작성자, 블로그명, 내용으로 원하는 댓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전체선택
이 부분을 체크하면 현재 페이지의 전체 목록이 체크됩니다.

 5. 글 제목, 댓글 내용, 답글 내용
댓글을 남긴 글의 제목과 내 댓글 내용, 그리고 댓글에 대한 답글 내용을 보여줍니다. 글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댓글 내용을 클릭하면 해당 댓글이 달린 위치로, 답글 내용을 클릭하면 해당 답글이 달린 위치로 바로 이동합니다.

 6. 방명록 댓글
방명록 댓글일 경우 "방명록 댓글"이라고 표시됩니다. 일반 댓글은 해당 글 제목이 표시됩니다.

 7. 사이트
댓글 또는 답글이 작성된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클릭하면 같은 사이트에서 등록된 댓글과 답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