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스킨편집] 사용중인 스킨을 좀 더 꾸며봅시다

스킨선택에서 변경한 스킨을 수정하려면 관리자 화면의 "스킨 > HTML/CSS 편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킨선택 목록에서 선택한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편집합니다. 스킨 편집(index.html, style.css 파일의 편집)을 통해서 세세한 스킨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킨 제작과 관련해서 태터툴즈 스킨 커뮤니티스킨제작 레퍼런스를 통해 도움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스킨 파일을 편집합니다.
  2. 스타일 파일을 편집합니다.
  3. 편집이 끝나면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의도한대로 편집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편집과정의 실수로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스킨 다시 적용'을 클릭하여 재적용합니다. "내블로그주소/owner/skin/" 으로 이동하여 스킨을 다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태터툴즈 홈페이지 스킨 다운로드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적용하려면
  • 스킨선택 직접 올리기에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스킨편집에서 새로고침을하여 업로드한 스킨 파일과 스타일 파일을 편집 가능한 상태로 만듭니다.
  • 편집할 내용이 있으면 편집하고, 결과보기를 클릭하여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편집해서 저장한 스킨은 원본의 스킨과는 별도의 폴더에 저장되며, 스킨 선택 메뉴에서 (사용자 수정본)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다시 원본 스킨을 적용하면 편집한 내용의 초기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