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사전공지] 새 에디터 문단간격 옵션 추가 예정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새 에디터가 추가된 후 많은 분들이 의견을 주셨지만, 그 중 엔터시 문장간 간격이 많이 벌어져 보여 혼란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불편을 줄이고자 "문단 간격 없음" 옵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옵션이 추가되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01. 글 설정에서 옵션 사용 설정

"관리페이지 > 글설정 > 글쓰기 환경"에 엔터키 설정 옵션이 추가됩니다.
"문단 간격 없음 옵션 사용"을 체크되면, 글쓰기 화면에서 "문단 간격 없음" 옵션이 보여지게 됩니다.(하단 참조)

* 이 옵션의 기본 값은 "체크 상태" 입니다. 

 

02. 글쓰기에서 "문단 간격 없음"을 체크

글설정에서 "문단 간격 없음 옵션 사용"을 체크하신 경우 아래와 같이 글쓰기 페이지에 "문단 간격 없음"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 옵션이 체크되면 이전 에디터에서 엔터를 사용하시듯 문단 간격을 없애줍니다.

* 아래 화면은 Shift+Enter가 아닌 Enter로 줄내림을 한 화면입니다.

 

03. "문단 간격 없음"을 체크 해제

아래와 같이 "문단 간격 없음"을 체크 해제 하시면, 현재처럼 문단간격이 적용되게 됩니다.
체크 여부에 따라 글쓰기 화면에서 바로 적용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문단 간격 없음" 옵션은 다음주(4월 2주) 중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이 옵션이 적용되면, 기본 값은 "문단 간격 없음 옵션 사용"이 됩니다.
  사용을 원치 않으시면 "글 설정"에서 한번만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 일부 사용자편집 스킨 중에는 이 옵션을 체크해도 문단 간격 없음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킨이 직접 p태그 간격이나 line-height 값 등을 수동으로 제어할 경우)  

 

새 에디터에 주신 많은 의견들을 하나씩 검토 및 반영해 나가고 있으며,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