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Akismet 댓글/방명록 스팸 방지 플러그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그림문자(스팸차단) 플러그인에 이어 댓글, 방명록, 트랙백에 달리는 스팸 차단에 효과적인 Akismet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댓글에서 분명히 블로그처럼 보였는데, 알고보면 스팸이었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내 블로그에 Askismet 플러그인을 적용해보세요!


Akismet(아키스멧)은 전세계적으로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사용하고있는 스팸 필터링 서비스로, 오랫동안 많은 패턴들을 파악하여 수많은 종류의 스팸들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블로거들에게 글쓰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내 티스토리에서 Akismet 댓글/방명록 스팸 방지 플러그인 이용 시, 우선 Akismet 서비스에 가입 후, API Key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으니 그대로 따라해 보세요~^^



    Akismet 댓글/방명록 스팸 방지 플러그인 적용하기


    Akismet 플러그인 적용은 간단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가입 후, 발급받은 Akismet API Key를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에 적용하신 후 "적용"을 클릭하시면, 끝! 



    유의하세요!

    - 이 플러그인은 PC와 Mobile에서 동일하게 적용되어 댓글/방명록 스팸을 차단합니다.

    - Akismet 정책에 따라 API 사용이 제한 또는 동작하지 않을 경우 이 플러그인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kismet에 의해 차단된 댓글들은 "글목록>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Akismet API Key 발급받기


      1. 플러그인에 보이시는 "Akismet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직접 이동 시: http://akismet.com )


      2. 우측에 보이는 "Get started(시작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3. Step1의 "Find a plan(계획세우기)"에서 "Personal(개인)" 의 "SIGN UP(가입)" 을 클릭합니다. 


      ※ 참고 : 대부분의 경우 개인용(Personal) 을 사용하시면 되지만 기업에서 운영하거나 댓글/트랙백/방명록이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경우, 더 효과적인 필터링을 위하여 유료 버전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유/무료의 차이는 월별 사용가능한 API 호출 횟수이오니 참고해주세요.)



      4. Step2 에서 "Yearly contribution(년간 기부금)" 값을 $0.00/yr 로 변경 후, 이름과 E-mail 주소를 입력하신 뒤,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입력하신 Email 주소로 API key가 발급됩니다. 


      ※ 주의사항 : API Key가 E-mail을 통하여 전달되오니, 반드시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인지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연간 기부금의 경우 0원으로 설정도 가능하오나, 스팸 차단의 발전을 위하여 개인적인 의사에 따라 기부금액을 결정하셔도 됩니다.



      5. 입력하신 E-mail로 Akismet에서 보낸 API Key가 발급되었는지 확인 후, 메일 내용 내의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플러그인의 공란에 입력하시면 모든 설정이 마무리됩니다. 


      ※ 주의사항 해외에서 발송되는 메일이라 간혹 늦게 전송이 되거나, 또는 사용하시는 메일 서비스의 스팸편지함이나 휴지통으로 자동으로 이동되었는지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늘 여러분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