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밀어주기 베타

[사용법] 밀어주기 화면 설정 및 글쓰기 방법

티스토리 게시글에 밀어주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관리에서 화면 설정하기 ]
관리 화면 왼쪽에 밀어주기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 밀어주기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클로즈 베타에 신청해보세요. (신청하기 ▶)

① 먼저 Daum계정 연결을 해주세요. 
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으로, Daum계정을 연결했을 때만 밀어주기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aum계정 연결을 해지하면, 밀어주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설정해둔 내용은 다 초기화 됩니다.  






② 밀어주기 화면을 설정해주세요.  
 최대 4개까지 밀어주기 화면을 만들어 놓을 수 있고, 글을 쓸 때에는 미리 설정해 놓은 화면에서 골라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초기에 관리센터의 밀어주기 > 밀어주기 화면 설정에 접속하면 샘플로 1개의 화면이 설정 되어있습니다.
 샘플 화면은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화면 제목은 이 설정을 기억하기 쉬운 간단한 단어를 써보세요. ex) 커피 밀어주기, 여행기, 리뷰글 등

 - 0자 이내의 센스있는 멘트를 작성해보세요. 

 - 금액을 선택해주세요. 100원,500원,1000원,3000원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  금액 옆에, 내가 적은 멘트와 내 티스토리 글에 어울리는 항목명을 정해보세요.

 지원금액의 선택 범위와 화면의 개수는 여러분의 의견을 받아 계속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글쓰기에서 밀어주기 기능 사용하기 ]

글쓰기 화면 오른쪽에 밀어주기 메뉴가 보여집니다.
① 밀어주기 메뉴 클릭 → ② 팝업에서 밀어주기 화면 선택 후 [확인] → ③ 에디터 내에 밀어주기가 보여집니다.


Daum계정 연결이 안 되어있거나 밀어주기 화면설정이 1개도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