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5/22) 티스토리 업데이트 내역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 외 4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최근 적용된 기능 업데이트 안내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요청 주셨던 부분을 수정 · 개선하여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업데이트 내역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 기능


해외에서 티스토리 로그인을 제한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악의적인 목적으로 해외에서 로그인 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신다면,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을 사용하시어 아이디 도용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리 > 기본정보 > 로그인 기록에서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 을 체크하시면 해외에서 로그인이 차단됩니다. 로그인이 차단되면 로그인 기록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방명록 수정 권한 변경


기존에는 다른 티스토리 회원이 작성한 댓글과 방명록도 블로그 주인이 수정할 수 있었으나  '삭제'만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미 작성된 원본글을 존중하기 위한 정책 변경으로, 블로그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댓글과 방명록은 삭제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고 작성된 댓글과 방명록은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내용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삭제는 블로그 주인이라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용량 5MB로 확대


사진 용량은 점점 커지는데  티스토리에는 블로그 이미지를 512KB까지만 등록할 수 있어 많이 불편하셨죠? 블로그 이미지를 편하게 변경하실 수 있도록 5MB까지 지원합니다. (관리센터 > 환경설정 > 기본 정보 > 이미지)



팀블로그 필자일 때, 글 목록 보기 권한 변경


팀블로그 필자일 때, 관리센터 > 글 목록에서 자신이 작성한 글만 보이고,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글은 확인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필자도 관리센터에서 모든 글과 댓글, 방명록, 트랙백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는 있으나 팀블로그에서 '글쓰기'에 권한이 한정되므로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수정하실 수는 없습니다. 또한 댓글/방명록의 삭제는 기존과 동일하게 제한됩니다.


본문에서 삭제된 사진은 파일보관함에서도 삭제하도록 변경


기존에는 포토업로더로 올려진 사진이 모두 파일보관함에 올라가 직접 파일보관함에서 사진을 지우지 않으면 모든 사진을 저장하였습니다. 그래서 갤러리 등에서 이미 삭제한 줄 알았던 사진이 확인되는 문제를 경험하셨을 텐데요. 에디터에서 사진을 첨부하셨더라도 본문 작성하면서 삭제하면 자동으로 파일보관함에서 삭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조만간 여러분을 깜짝 놀라게 할 소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늘 고객에게 귀 기울이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