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안드로이드앱 v0.9.6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지난 7월 16일 안드로이드 앱을 선보인 이후, 칭찬&응원의 글과 더불어 다양한 의견을 받았습니다.

주신 의견을 하나하나 소중히 듣고 조금이라도 더 좋은 앱을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왔는데요.

조금 더 빨리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도 들지만, 오늘 안드로이드앱이 v0.9.6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럼 무엇이 달라졌는지 알아볼까요?



에디터 본문 정렬 기능


많은 분들이 요청주신 본문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좌측 정렬 뿐 아니라 중앙 정렬이나 우측 정렬로도 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떤 정렬방식을 선택하셔도 편집 모드에서 이미지는 중앙정렬 상태로 보여집니다. 미리보기하시거나 포스팅을 완료하신 후, 확인해 보시면 선택했던 정렬방식대로 이미지도 함께 정렬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감버튼 적용


이제 앱에서도 공감으로 발행한 글은 공감버튼이 보입니다! 내 글에 얼마나 많은 공감을 받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공감 발행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


댓글/방명록 승인 기능


댓글/방명록을 '승인 후 출력'으로 사용하시던 분들이 그동안 승인 기능이 없어 답글을 달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앱에서 바로 승인하고 답글도 달아 보세요.

그 밖에 새로워진 기능


1. 알림에 소리/ 진동 옵션 추가


푸시 알림을 받을 때, 알림모드를 사운드-진동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기기에서 선택한 소리-진동-음소거 옵션에 따라 앱에서 선택한 옵션과 다르게 적용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2. 팀블로그 필자도 비밀답글 허용


팀블로그 관리자가 아니더라도 모든 글에 답글을 달 수 있고, 필자 역시 비밀답글을 달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 통계(유입키워드/ 유입로그/ 유입경로) 데이터 확장


기존에 모바일웹처럼 10개까지만 볼 수 있던 것에서 최근 7일동안의 데이터는 모두 보여주도록 개선하였습니다.


4. 소소한 문제 수정


- 그동안 에디터에서 줄바꿈을 해도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아 많이 불편하셨을 텐데요. 새로워진 에디터에서는 줄바꿈한만큼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게다가 아이폰 앱과도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 되지 않던 문제, 넥서스7 1세대 등 카메라와 GPS 없는 단말에서 설치가 되지 않던 문제 등 기타 여러가지 버그를 수정하여 한결 안정적인 티스토리 앱이 되었습니다.



항상 따뜻한 애정과 관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